[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오비맥주는 몽골에서 '카스 희망의 숲' 조림사업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 사업은 동북아시아 지역에 심각한 영향을 끼치는 미세먼지와 황사의 발원지인 몽골에 나무를 심는 대규모 환경개선 프로젝트다. 국제 환경단체 푸른아시아와 2010년부터 12년째 지속하고 있다.

몽골 학생 봉사단이 몽골 북동부 에르덴솜 지역에서 봉사활동과 환경교육을 받기 전 단체 사진을 찍고 있다/ ⓒ오비맥주
몽골 학생 봉사단이 몽골 북동부 에르덴솜 지역에서 봉사활동과 환경교육을 받기 전 단체 사진을 찍고 있다/ ⓒ오비맥주

올해는 몽골 북동부 에르덴솜에 위치한 '카스 희망의 숲' 지역 일대에서 인근 주민들과 몽골 학생 봉사단이 9월, 10월에 나무를 심고 물을 주는 활동을 벌인다. 이 사업을 통해 지난 12년간 오비맥주가 몽골에 심은 나무는 약 4만 5000 그루에 달한다.

오비맥주는 몽골의 환경난민들에게 비타민 나무 유실수를 지원하고, 열매 재배를 통한 수익을 창출하는 지속가능한 모델을 구축, 사막화로 생계유지가 힘든 환경난민들의 경제적 자립도 돕고 있다.

카스 희망의 숲은 지난 6월 산림청이 '세계 사막화방지의 날'을 기념해 개최한 화상 토론회에서 사막화 방지를 위한 대표 활동으로 소개되고, 지난 4월에는 산림청이 주관하는 제 15차 세계산림총회에서 '사회공헌(CSR) 우수사례'로 소개된 바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