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검찰, 내부망 이용 尹 장모 사건 대응…초유의 국기문란 사건"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14일 국민의힘이 '여권 인사 고발 사주 의혹'을 받고 있는 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비호하는 것과 관련해 "어제 대정부질문에서 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지키기를 넘어 자기들이 국기문란, 검찰 쿠데타의 공범임을 여실히 보여줬다"고 비판했다.

윤호중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윤석열 검찰이 검찰 내부망 기밀을 이용해서 윤 전 총장 장모 사건의 대응 문건을 작성하고 변호하려고 했다는 보도가 나왔다. 윤석열 검찰이 검찰권을 사유화해서 야당과 언론에 대한 공격을 하는 것은 물론이 본인과 가족에 대한 변호 활동까지 나선 초유의 국기문란 사건"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윤 원내대표는 "전혀 사건과는 상관없는 박지원 국정원장과 제보자의 만남을 끌어들여서 물타기를 하는가 하면, 제보자를 박지원 수양딸이라고 표현하거나 정치 낭인이라는 등 제보자를 공격하는데 집중하고 공수처 해체를 주장하는 등 수사를 방해하는데 앞장섰다"고 일침을 가했다.

이어 "이렇게 사건을 물타기하고, 제보자와 수사기관을 공격하는 행패야 말로 국민의힘이 검찰 쿠데타에 공모 내지는 주요 종사자 또는 하수인이었음을 스스로 보여주는 것"이라며 "우리 모두 잘 아는 것처럼 이 사건은 검당유착·국기문란 사건이고 권력기관의 정치적 중림성 이탈과 유착을 통한 선거개입 국기문란 사건"이라고 강조했다.

윤 원내대표는 "이 사건의 주역은 누가 뭐라고 해도 손준성 검사를 비롯한 윤석열 검찰과 당시 법률 법률위원장, 국회의원 등이 동원돼 사건에 개입한 국민의힘"이라며 "고발장에는 당시 민변 소속이었던 21대 총선 출마 후보자의 총선 개입, 정치 개입 내용이 그대로 나타나 있다. 검찰 쿠데타로 민주주의를 위협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윤 전 총장도 그렇다. 지휘 책임자로 모를 수도 없거니와 만약에 몰랐다면 오히려 몰랐다는 이유로 그 책임을 져야하는 국기문란 사건"이라며 "민주당은 검찰의 비위 역사를 끝낼 수 있도록 이 사건의 철저한 규명과 더불어 검찰개혁에 앞장서겠다"고 다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