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제과제빵아카데미에서 중국, 베트남, 태국 등 결혼이민자 10여명과 함께 한  ‘추석맞이 송편 빚기’행사/ 중구청
영남제과제빵아카데미에서 중국, 베트남, 태국 등 결혼이민자 10여명과 함께 한 ‘추석맞이 송편 빚기’행사/ ⓒ중구청

[대구=뉴스프리존] 서삼봉기자 = 대구중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15일 영남제과제빵아카데미에서 중국, 베트남, 태국 등 결혼이민자 10여명과 함께 ‘추석맞이 송편 빚기’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결혼이민자들에게 한국 전통문화를 직접 체험하고 낯선 한국사회에서 경험했던 명절문화의 어려움에 대해 서로 사례를 나누는 교류의 장이 됐다.  10여명의 참여자가 총 20개의 송편 세트를 만들어 1인 1나눔으로 이웃과 함께 나누고 한국의 ‘정 나눔’문화에 대해 실천하는 기회가 됐다.

행사에 참여한 결혼이민자들은 “직접 만든 송편을 가족과 이웃들에게 자랑하고 함께 나누어 먹을 수 있어 좋았다.”고 했다.

류규하 중구청장은 “이번 행사가 코로나19로 지친 다문화 가족 모두에게 몸과 마음을 치유하고, 화합하는 기회가 되어 한국생활에 더욱 잘 적응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