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준성 단독범행 의문…윤석열, 즉각 사퇴하고 수사에 응하라"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16일 국민의힘 대선 예비후보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고발사주 의혹에 대해 "국민의힘은 지금이라도 대국민 사과를 하고 관련자 전원을 제명시켜야 한다"고 주장했다.

윤호중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이 사건의 본질이 검당유착·국기문란 사건이고 국민의힘 역시 검찰과 공동 주연인 것이 명백히 드러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윤 원내대표는 "어제 언론 보도를 통해 국민의힘 자체 조사에서 김웅 의원이 전달한 고발장과 같은 내용의 고발장이 국민의힘에 들어왔다는 사실이 확인됐다"며 "이것이 사실이라면 정점식 의원은 고발장 초안을 당무감사실에 전달했고, 기억나지 않는다고 밝힌 셈"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국민의힘 핵심 관계자는 윤 전 총장 가족 관련 고발장도 그렇게 들어온 것으로 추정된다고 했다"면서 "국민의힘도 검당유착·국기문란 사건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윤 원내대표는 "서울중앙지검이 윤석열 검찰의 검당유착·국기문란 사건 수사에 착수했다는 보도가 있었다"며 "검찰이 내부전산망 접속기록을 분석해보니 손준성 검사가 김웅 의원에게 전달한 고발장의 작성자인 또 다른 검사가 특정됐다고 한다"고 말했다.

또 "'검사가 작성했다고 보기엔 고발장이 너무 투박하다'고 했던 윤석열 후보의 말은 물타기에 불과했음이 증명됐다"며 "이쯤 되면 과연 손 검사 단독범행이라고 볼 수 있는가 의문"이라고 비판했다.

윤 원내대표는 "고발장을 작성한 검사가 한 명인지, 또 대검수사정보정책관실 소속인지에 대해서 아직 밝혀져 있지 않고 있지만 손 검사가 작성을 지시했는지까지 곧 드러날 것으로 보인다"며 "윤 후보는 국민께 최소한의 염치가 있다면 즉각 사퇴하고 수사에 응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