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원 국정원장, 왜 이러시나?

김태흠 국회의원.Ⓒ김태흠 국회의원실
김태흠 국회의원.Ⓒ김태흠 국회의원실

[서울=뉴스프리존]이진영 기자= 3선 중진의원이며 농수위 위원장인 국민의힘 김태흠 국회의원(충남 보령‧서천)은 16일 성명을 통해 “최근 말썽을 빚고 있는 박지원 국정원장은 해임돼야 하고 공수처는 즉각 입건해 수사할 것”을 주장하고 나섰다.

김 의원은 “박지원 국정원장은 간첩 잡고 국가안보를 위한 일을 하라고 했더니 저급한 수법으로 야당 유력 대선주자나 협박하는 협잡꾼으로 전락했다”며 “윤석열 후보를 향해 네 모든 것을 알고 있으니 ‘잠자는 호랑이 꼬리를 밟지 말라’, ‘편하려면 가만히 있어라’ 등 비열한 엄포를 놓는가 하면 ‘윤 후보 부인 관상이 좋다고 했는데’등 남의 부인 관상평까지 했다는 것을 듣노라면 유치하기 그지없다”고 꼬집었다.
 
이어 “박지원 원장은 잠자는 호랑이가 아니라 국정원장 본분을 망각한 정치 모리배에 가깝고 이 정권은 그런 자에게 국가안보를 맡긴 꼴이다. 박 원장의 과거 행태를 많은 국민들은 알고 있다. 그가 야당 유력 후보의 약점을 알고 있으면서 여태껏 묻어뒀다는 건 소가 웃을 일이다. 국정원장이 정체도 불분명한 젊은 여성을 사적으로 호텔에서 만나고 공관으로 초대했다는 것 자체가 비정상”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가 이성을 잃은 듯 행동하는 건 삶 전체가 의문스런 조 씨를 만나 ‘우리 원장님’, ‘애정으로 무럭무럭 자라나는 관계’라며 비정상적 언행을 하고, 둘이 벌인 듯한 ‘정치공작’의 전모가 드러나는 게 두려워 나오는 초조함의 발로다. 북한이 통신선을 끊어 국가 안위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게 한 다음 날 만나 밥을 먹고, SNS에서 야릇한 사담을 나누며 희희낙락했고, 주요 기밀마저 누설한 것, 그 자체가 국정원장 해임 건”이라고 밝혔다.
 
덧붙여 “문 대통령은 박지원 국정원장을 즉각 해임하고, 공수처는 박 원장을 즉각 피의자로 입건 수사하고, 조성은의 해외도피 가능성이 제기되는 만큼 즉각 출국금지 시키고 수사하라”고 촉구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