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사랑 밤길걷기 캠페인’ 참여

‘생명사랑 밤길걷기 캠페인’에 참여한 도성훈 인천시교육감. (사진=인천시교육청)
‘생명사랑 밤길걷기 캠페인’에 참여한 도성훈 인천시교육감. (사진=인천시교육청)

[인천=뉴스프리존] 박봉민 기자 =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이 ‘생명사랑 밤길걷기 캠페인’에 참여했다.

지난 16일, 인천시교육청과 인천생명의전화 공동 주최로 인천 초·중·고 학생 1500명, 인천시민 3000명이 참여한 이번 행사에서 도성훈 교육감은 “올해도 이 캠페인에 직접 참여해 완보했다”며 “한 걸음 한 걸음마다 우리 아이들의 삶의 힘이 자라나길 간절히 염원했다”고 말했다.

이어 “학생들의 극단적인 선택이 더 이상 일어나지 않도록 전방위적 지역 협력 체계를 통해 생명안전망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온라인을 통해 9월 22일까지 참가 접수가 가능하며, 9월 30일까지 운영한다.

한편, ‘생명사랑 밤길걷기 캠페인’은 캠페인 티셔츠를 착용 후, 개별적으로 원하는 장소에서 5.9km 또는 11.3km를 걷는다. 각 거리는 대한민국 청소년 자살률 10만 명당 5.9명, OECD 평균 자살률 10만 명당 11.3명을 뜻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