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명절과 함께 찾아온 대조기 더 조심하세요”

자료사진.Ⓒ보령해양경찰서
자료사진.Ⓒ보령해양경찰서

[보령=뉴스프리존]이진영 기자= 보령해양경찰서(서장 하태영)는 오는 24일까지 추석연휴 기간 귀성객 및 관광객들의 방문과 밀물, 썰물의 차이가 크고 가장 높아지는 대조기 기간이 겹치면서 연안사고 예방을 위해 안전사고 위험예보제 ‘관심’을 발령한다고 20일 밝혔다..

안전사고 위험예보제 중‘관심’단계는 연안해역에 안전사고가 과거 특정시기에 집중·반복적으로 발생해 사전에 대비가 필요한 경우 발하는 위험예보로 최근 3년 동안 보령해경 관내 추석연휴기간 연안사고는 총 6건(13명)이 발생했다.

이에 따라 보령해경은 이 기간 동안 파출소 옥외 전광판, 항내 정박선박의 계류상태 점검, 크로샷 이용 선주·선장 대상 안내문자 발송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추석연휴 기간 경찰서 각 과, 함정, 파출소, 구조대 등 전 직원이 비상태세를 유지하고, 각종 사건사고 사전 예방과 사고 발생시 신속대응에 나설 계획이다.

또한 유관기관과 협업을 통해 도로전광판 등 안전정보를 제공하여 해양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하태영 보령해양경찰서장.Ⓒ보령해양경찰서
하태영 보령해양경찰서장.Ⓒ보령해양경찰서

하태영 서장은“추석연휴 기간 많은 귀성객, 관광객들이 연안해역을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스스로가 사고 예방을 위해  구명조끼 입기 등 안전수칙을 꼭 지켜줄 것을 당부 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