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디지털 치의학 전시회 및 종합학술대회'
43개사 150여개부스, 19개 주제 학술대회 운영

벡스코 전경
벡스코 전경 ⓒ부산시

[부산=뉴스프리존]최슬기 기자=‘2021 부산 디지털 치의학 전시회 및 종합학술대회'가 오는 25일부터 26일까지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부산시와 부산광역시치과의사회, 부산경제진흥원, 부산테크노파크 공동 주최·주관으로, 지역 치의학 기업의 경쟁력 강화, 최신 치의학 기술 보급과 국립치의학연구원 부산 유치를 위해 마련됐다.

이번 전시에는 오스템임플란트, 디오, 세일글로발 등 치과 기자재 업체 43개사, 150여 개 부스를 마련, 제품을 홍보하고 학술대회 참가 의료진을 대상으로 치과 기자재 프로모션을 추진한다.

이와 함께 종합학술대회를 개최해 ‘CAD/CAM을 위한 인레이와 온레이 프렙’ 등을 주제로 최신 디지털 치의학 기술 정보를 확산, 보급할 예정이다.

또한 ‘국립치의학연구원 부산설립! 믿음을 실현으로!’라는 주제로 심포지엄도 개최, 국립치의학연구원 설립 필요성과 당위성을 공유하고 부산 유치를 위한 전문가 의견도 청취한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로 국립치의학연구원 부산 유치 의지를 다지고, 치의학 산업의 기술 및 학술 등 교류를 통해 지역 경쟁력을 강화해 부산시가 디지털 치의학 중심도시로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