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성주 대변인 “비리의혹 법조인 비호 이유는 아직도 조직에 충성하는 검찰총장인가” 논평

유승민 국민의힘  대권후보 (사진=유승민 후보 희망캠프)
유승민 국민의힘 대권후보 (사진=유승민 후보 희망캠프)

[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유승민 후보는 ‘화천대유’ 비리의혹과 관련, 윤석열 후보를 향해 “공정과 상식을 내건 윤석열 후보가 희대의 불공정과 비상식의 사건에 침묵하는 이유는 무엇이냐"면서 "아직도 조직에 충성하는 검찰총장인가?”라며 직격탄을 날렸다.

27일 유승민 후보 희망캠프 권성주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어제 3차 토론회에서 윤석열 후보는 다른 후보 간의 '화천대유 박영수 고문 의혹' 관련 상호토론에서 뜬금없이 찬스발언으로 끊고 들어와 판검사를 두둔하는 발언을 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화천대유’ 사태 관련해 “전 현직 법조인들의 부패함을 질타하는 내용에 유독 윤석열 후보만 생뚱맞은 발언으로 이례적인 과민반응을 보이는 이유는 대체 무엇인가, 혹시 직속상관 박영수 선배 때문인가”라며 따져 물었다.

이어 “오늘 토론회를 통해 국민과 당원들은 윤석열 후보로는 절대 이재명 후보를 이길 수 없다는 걸 정확히 확인했다”면서 “화천대유 고문 법조선배들 눈치나 보면서 어찌 법조 마피아를 정면으로 상대할 수 있단 말인가”라며 윤석열  후보에 맹공을 가했다.

또 권 대변인은 “ 다시는 남의 가족을 들먹이지 말라. 윤석열 후보는 그럴 자격이 없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