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초등학교 8교 49학급, 중학교 18교 42학급 학급 증설 계획

28일 오전 대전시교육청 김선용 행정국장이 기자회견을 통해 학교 내 밀집도 완화를 위한 과밀학급 운영학교 학생수를 단계적으로 감축하는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발표하고 있다.(사진=이현식 기자)
28일 오전 대전시교육청 김선용 행정국장이 기자회견을 통해 학교 내 밀집도 완화를 위한 과밀학급 운영학교 학생수를 단계적으로 감축하는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발표하고 있다.(사진=이현식 기자)

[대전=뉴스프리존] 이현식 기자=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28일 오전 기자회견을 통해 학교 내 밀집도 완화를 위한 과밀학급 운영학교 학생수를 단계적으로 감축하는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발표했다.

시교육청에 따르면 과밀학급 감축 정책은 학교 현장에서 교육과정의 원활한 진행과 코로나19상황에 따른 학생 안전 등을 위해 추진됐다.

대전에서 학년별 급당인원을 살펴보면 28명이 넘는 과밀학급 운영학교로 초등학교 10교(6.7%), 중학교 34교(38.6%), 고등학교 5교(8.1%)로 총 49교이다.

이에 학급 증설을 위한 교원증원과 예산확보는 정부지원이 필요한 만큼 즉각적인 과밀학급 해소는 어렵지만, 학교별 교육시설 여건개선을 통한 일반교실 확보가 가능한 학교부터 교원수급과 연계해 학급당 인원의 단계적 감축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대전교육청은 급당인원 28명 이상 학교를 대상으로 학급증설 수요조사를 실시해, 특별교실의 일반교실 전환 58실, 모듈러 교실 설치 20실, 교실 증축 13실 등을 통해 총 26교 91학급을 증설하여 과밀학급 해소를 추진하고, 여기에 필요한 예산 약 160여억원을 확보할 예정이다.

또한, 여유 교실 부족, 모듈러 교실 설치공간 부족 및 기존 교사의 증축 불가로 학급증설이 어려운 과밀학교는 추가 검토를 통해 해소 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다.
  
대전시교육청 김선용 행정국장은 “위드 코로나19 전환에 대비하고, 교육부 정책 기조에 따라 교수학습 활동과 맞춤형 교육과정을 위한 학급편성 검토와 연구를 추진하여 지속적으로 학급 당 학생 수를 감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