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 12% 지급 해당하는 시비 ‘소상공인 특례보증금’ 활성화에 사용
- “지원금 지급에서 제외된 시민, 양해 부탁”

김홍장 당진시장은 28일 “상생 국민지원금 지급이 제외된 12%의 시민에게 지급하지 않는 대신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경제적 지원을 투텁게 하겠다”고 강조했다.(사진=당진시청)
김홍장 당진시장은 28일 “상생 국민지원금 지급이 제외된 12%의 시민에게 지급하지 않는 대신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경제적 지원을 투텁게 하겠다”고 강조했다.(사진=당진시청)

[당진=뉴스프리존] 하동길기자= 김홍장 당진시장은 28일 “상생 국민지원금 지급이 제외된 12%의 시민에게 지급하지 않는 대신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경제적 지원을 투텁게 하겠다”고 강조했다.

김 시장은 이날 시청 해나루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번 선별지원으로 인해 소득기준에 따라 근소한 차이로 지급대상에서 제외된 시민의 아쉬움을 충분히 이해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 시장은 “최근 도와 14개 시군에서 88% 소득수준을 설정한 정부 제시안을 뒤로한 채, 미지급 대상 12%에 대한 추가지급을 결정했다”며 “이런 모습은 국회에서 결정한 정책을 지방정부가 뒤집는 모습이며 정부 정책의 신뢰도를 저하시킬 뿐만 아니라 지역 간 역차별 논란과 분열을 야기할 것으로 우려된다”고 지적했다.

이어 “4분기부터 시행 예정인 정부의 단계적 일상 회복 정책 기조에 발맞춰 다가올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하고자 한다”며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경제적 지원을 두텁게 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겠다”고 말했다.

시는 상위 12%의 상생 국민지원금 지급에 해당하는 시비를 ‘소상공인 특례보증금’ 활성화에 중점 추진하며 지역경제 활성화 등에도 사용할 계획이다.

김홍장 시장은 “이번 국민지원금의 명칭이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이듯 코로나19 장기화로 더욱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에 대한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라며 “이번 지원금에서 제외되신 시민에게는 거듭 양해의 말씀 드린다”고 당부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