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윤종규 회장 "'No.1 금융플랫폼 기업' 만들자"
상태바
KB금융 윤종규 회장 "'No.1 금융플랫폼 기업' 만들자"
  • 이동근 기자
  • 승인 2021.09.29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KB금융지주 윤종규 회장은 29일 오전, 여의도본점 신관에서 온라인 생중계 방식으로 열린 창립 13주년 기념식에서 "플랫폼 기업과의 경쟁 심화 등 새로운 도전과 위기에 직면해 있는 상황에서 미래 금융을 선도하고 지속 가능한 KB를 만들기 위해 '핵심 경쟁력 강화', '최고의 금융플랫폼 구축', 'ESG 경영', '개방적·창의적 조직 문화 구현'을 통해 고객에게 사랑받는 'No.1 금융플랫폼 기업'을 함께 만들어 가자"고 밝혔다.

KB금융지주 윤종규 회장(왼쪽에서 8번째)이 창립 13주년 기념식에서 장기근속직원들에게 감사패를 전달 한 뒤 임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KB금융지주
KB금융지주 윤종규 회장(왼쪽에서 8번째)이 창립 13주년 기념식에서 장기근속직원들에게 감사패를 전달 한 뒤 임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KB금융지주

윤 회장은 계열사별 시장지위 제고를 통한 Top-Tier(최고 수준) 도약과 사업 부문별 핵심 Biz 모델을 강화해 수익기반을 확대하고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하는 것의 중요성에 대해 언급한 뒤 "고객과의 모든 접점을 옴니채널(기존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에 IT·모바일 기술 등을 융합한 접근방식)化(화) 하고, 'Seamless'(틈새없는, 매끄러운)한 서비스를 제공, 고객에게 편의성과 혜택, 즐거움을 드리는 최고의 금융플랫폼 기업을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

또 "ESG경영을 통해 지속 가능한 내일을 만들고, 사회 안전망으로서 금융의 역할을 강화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어 "4차 산업의 변화가 가속화 되고 있다"며 "개방적이고 수평적인 기업문화를 바탕으로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고 도전을 장려하는 창의적인 조직과, 자기주도적 학습 문화를 통해 디지털 시대에 걸맞는 최고의 인재로 거듭나자"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고객중심적 사고와 차별화된 상품, 서비스를 통해 고객에게 혜택, 편리함과 즐거움을 줘 경제적으로 좀 더 행복하게 해드리는 것만이 고객의 믿음에 보답하는 길임을 명심하고, 전 계열사가 서로 소통하고 협력해 믿음과 신뢰를 얻기 위해 같이 노력하자"며 기념사를 마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