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태연못, 자생 이끼정원, 바람소리 쉼터, 네트놀이터 등 11개 공간 조성

남원시가 추진 중인 백두대간 에코정원 조성사업 기본계획도(사진=남원시청)
남원시가 추진 중인 백두대간 에코정원 조성사업 기본계획도(사진=남원시청)

[전북=뉴스프리존] 강승호 기자 = 남원시가 오는 2024년까지 32억 원을 들여 자연 체험공간, 백두대간 생태연못, 자생 이끼정원, 바람소리 쉼터, 네트놀이터 등 11개 공간을 조성하는 에코정원을 조성한다고 30일 밝혔다.

백두대간 생태교육장 전시관을 중심으로 조성하는 에코정원은 생태 관찰체험프로그램 운영할 수 있는 공간, 캠핑장  에코롯지 체류 여행객들의 쉼터 등을 구축한다.

이는 민선6,7기 도지사 공약사업으로 추진 중인 전라북도 생태관광지 육성 지원사업인 남원 백두대간 생태관광 벨트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한다.

이에 남원시는 지난 29일 ‘남원 백두대간 에코정원 조성사업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 중간 보고회를 열고, 구체적인 조성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이 사업은 지리산 자락에 위치한 운봉읍 일원의 우수한 생태자원을 자연친화적으로 개발, 지역 브랜드 가치향상과 소득증대 차원의 관광 활성화 목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올 12월 착공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남원시만 보유하고 있는 백두대간의 우수한 생태자원을 바탕으로 에코정원을 구축하겠다”면서 “이를 통해 주요 타겟층인 가족 단위 관광객 유입을 확대시키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