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침몰 당시 세월호 안에서 제자를 구하다 유명을 달리한 고(故) 남윤철 교사의 묘지

[청주=연합통신넷/온라인뉴스팀] 스승의 날인 15일 청주시 상당구 가덕면 천주교 묘지 앞에 이제 어엿한 성년이 된 옛 경기도 안산 단원고 제자 3명이 카네이션이 담긴 꽃바구니를 조심스럽게 내려놨다.

사진=남윤철 교사 묘소찾은 단원고 졸업생들/온라인캡쳐
새벽부터 안산에서 내려왔지만, 사제의 인연을 맺은 고인의 얼굴을 볼 수 없었다. 스승은 영정 속에서 환하게 웃는 모습으로 제자들을 맞이했다. 스승의 가슴에 카네이션을 달아 드릴 수 없는 제자들은 묘비를 쓰다듬어야만 하기에 단원고 제자들은 설움이 북받쳤다.

이곳을 7번째 방문했다는 박승주(21)씨는 "친구 같았고 편안하게 학생들을 대해주시던 모습이 아직도 생생합니다"고 고인을 회상했다. 그는 "스승의 날 때 자주 찾아뵙고 잘해 드렸어야 했는데…"라고 아쉬워하며 말끝을 흐렸다.

박씨는 스승과의 끈을 놓지 않으려고 남 교사의 사진을 여전히 휴대전화에 보관하고 있었다. 박혜성(21)씨는 "곧 입대해 자주 찾아뵙지 못할 것 같아서 인사를 드리려고 찾아왔다"고 말했다. 한지웅(21)씨는 "선생님은 어려운 상황에서도 주저 없이 제자들을 돌보실 분이에요. 그런 선생님을 한없이 존경하고 사랑합니다"라고 애정을 표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