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현대커머셜은 운행기록장치(Digital Tacho Graph, 이하 DTG)를 설치한 화물차 운전자를 대상으로 안전운전점수에 연동해 금리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안전운전 특약'을 선보였다고 5일 밝혔다.

DTG는 차량의 모든 운행 정보를 자동으로 기록하는 장치로, 교통안전법에 따라 1t 초과 영업용 화물차와 버스에 설치를 의무화하고 있다.

현대커머셜은 화물차 고객이 이 특약에 가입하면 즉시 금리를 0.1% 할인해준다. 특약에 가입한지 1년이 지나고 안전운전점수가 65점 이상이면 매년 0.1%씩 금리를 추가 할인해준다. 안전운전점수는 과속, 급가속, 급감속, 급진로 변경 등 운전자의 운행 패턴을 분석해 매년 산정한다.

현대커머셜은 또, 현대자동차와 함께 '파비스'(Pavise)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안전운전 히어로' 할부 프로그램을 출시했다. 이 프로그램은 안전운전 실천 서약서를 작성하고 교통안전을 준수하는 현대자동차 고객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현대차 준대형트럭 파비스 구매 고객이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금리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0.5% 즉시 할인, 1년 후 안전운전점수가 65점 이상인 경우 매년 0.5% 추가 할인) 모바일 DTG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이 프로그램은 11월 30일까지 현대 '파비스'를 출고한 고객 선착순 200명을 대상으로 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