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경찰과 합동으로 다국어 번역 홍보물 배부 

김해시, 외국인 밀집거리 특별 방역및 백신접종 독려 캠페인 실시rlagotl
김해시 외국인 밀집거리 특별 방역및 백신접종 독려 캠페인 ⓒ김해시

[김해=뉴스프리존]우성자 기자=경남 김해시는 휴일인 지난 3일 오후 외국인밀집지역인 동상·회현·부원동 일대에서 김해중부경찰서와 시청 시민복지국 전 직원들이 참여해 마스크와 코로나 백신 접종 다국어 번역 홍보물을 전달하며 방역수칙 준수와 백신접종 독려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외국인 이용 업소를 중심으로 방역수칙 준수와 백신 접종을 독려해 최근 외국인밀집지역 식당 발 코로나 확진자 증가세를 막기 위해 마련됐다. 

현재 시는 외국인 이용식당 야간 방역점검을 상황 종료 시까지 매일 실시하고 있으며 외국인 공동체와 외국인 근로사업장을 대상으로 방역수칙과 백신 접종을 홍보하고 있다.

또 지난달 27일 동상동 외국인밀집지역에 야간 임시선별검사소를 설치하여 외국인 51명을 포함한 89명의 선별검사를 했고 2일은 외국인 근로자를 위해 김해보건소에서 예약과 동시에 접종이 가능한 백신 원스톱 접종으로 300여 명의 외국인에게 접종을 실시했다.

임주택 시민복지국장은 "김해시는 현재 외국인 코로나 확산세를 막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으며, 외국인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백신 접종이 하루속히 완료되기를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