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희 대변인 “이병환, 지난 6월 9일 우당 이회영 선생 기념관 개관식서 윤후보 밀착 수행” 주장

유승민 국민의힘 대권주자 (사진=유승민 후보 희망캠프)
유승민 국민의힘 대권주자 (사진=유승민 후보 희망캠프)

[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유승민 후보는 윤석열 후보의 ‘손바닥王자’ 논란과 관련해 “어제  TV토론회에서 ‘항문침’ 전문인 이병환을 모른다고 답변했는데 모두 거짓말이다”라고 주장했다.

6일 유승민 후보 희망캠프 이수희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윤석열 후보는 어제 tv토론회에서 유승민 후보의 ‘이병환이란 사람 만나본 적 있느냐'는 질문에 모른다고 답하셨는다"하지만 "지난 6월 9일 우당 이회영 선생 기념관 개관식 영상을 보면, 이병환은 윤후보를  밀착 수행하면서 내빈들과 인사를 시키고, 단상에 오르는 윤후보의 옷매무새를 가다듬어 주고, 수시로 얘기를 나누는 장면들에 심지어 경호까지 하는 장면들이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수행을 했는데 만난 적 없다는 건 무슨 해괴한 대답인가? 그 때는 윤후보께서 입당 전인데다 정식 캠프를 꾸리기도 전이기 때문에 아주 가까운 지인들만이 윤후보 옆에 있을 수 있던 상황인데 모르는 사람이 수행까지 했다는 건가”라며 따져 물었다.

이어 “이병환은 자칭 '항문침 전문' 이란 생소한 이력으로 알려져 있고, 그 침술로 기를 불어 넣어준다고 말하고 다녔다고 회자되고 있다”며 “유독 윤석열 후보와 관련해서 역술인인지 무속인 인지 이런 사람들 이름이 자주 거론되는 이유가 무엇인가”라고 꼬집었다.

이 대변인은 “윤석열 후보는 무엇을 감추려고 이병환을 모른다고, 만난 적 없다고 거짓말을 했나? 이번에는 진실을 말해야 한다”면서 “그동안 윤후보와 캠프에서 보인 대응처럼 '기억이 안나서 착각했다'거나 '지지자라고 돕고싶다고 하길래 그저 하고 싶은 대로 하게 둔 거'라는 식으로 어물쩍 넘어가려 한다면 손바닥 王보다 더 큰 위기를 겪게 될 것이다”라고 충고했다.

또 이 대변인은 “무엇보다 대통령 후보가 토론회에서 한 거짓말은 공직선거법위반일 뿐만 아니라 사퇴를 요구할 수 있는 중대한 사유다”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