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박진영 기자=LG유플러스는 ACELAB(에이스랩)과 6~8일,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1 그린뉴딜엑스포'서 5G 자율주행차를 비롯한 모빌리티 기술 및 서비스를 선보인다.

국회수소경제포럼에서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수소엑스포가 함께 하는 청정에너지의 미래'라는 슬로건 아래 그린뉴딜 산업을 주도하는 기관·기업과 글로벌 모빌리티 기업까지 50여곳이 참가한다.

'2021 그린뉴딜엑스포'서 공개된 5G 자율주행차 /ⓒLG유플러스
'2021 그린뉴딜엑스포'서 공개된 5G 자율주행차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이번 엑스포에서 에이스랩과 ▲자율주차, 5G관제, 다이나믹맵, 정밀측위, 자율주행 빅데이터 수집·분석 솔루션 등 자율주행 기술 ▲카포테인먼트 서비스(Audio Video Navigation) 등을 선보인다.

양사가 개발한 5G 자율주행차 실물도 공개된다. 이 차는 강변북로·올림픽대로에서 5G 기반 자율주행을 공개 시연한 바 있으며, 지난해 12월에는 서울 상암동 자율주행 시범지구에서 실시간 주차공간 인식 솔루션과 5G 클라우드 관제 서비스 플랫폼을 통한 자율발렛파킹(대리주차)에도 성공했다.

LG유플러스는 국토부가 2020년 선정한 자율주행 모빌리티 시범사업자로 시흥 배곧신도시를 비롯하여, 자율주행 규제자유특구인 세종시와 광주시에서도 자율주행 서비스와 인프라를 제공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