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민의 장 수상자 (대병학원 이창우 이사장)
합천군민의 장 수상자 (대병학원 이창우 이사장)

[합천=뉴스프리존]허정태 기자=합천군은 7일 합천군민의 장 심의위원회를 개최하고 제18회 합천군민의 장 수상자로 이창우 대병학원(대병중학교) 이사장(76)과 박영철 재거제향우회장(57)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합천군민의 장은 합천군의 명예를 높이고 지역사회의 안정과 발전에 크게 공헌한 자에게 군민의 이름으로 수여하는 상으로 매년 3개 부문(▲산업·경제 ▲교육·문화·체육 ▲공익·애향)에 수상 후보자를 추천받아 부문별로 1명의 수상자를 선정한다.

올해 5월 10일부터 6월 10일까지의 후보자 추천기간 중 산업·경제부문의 추천자는 없었으며, 교육‧문화‧체육, 공익‧애향 부분 추천자가 각 1명씩 올라와 심사를 받고 2명이 결정됐다.

교육·문화·체육부문 수상자인 이창우 이사장은 지역사회와의 더불어 나눔과 베품의 인도적인 삶을 솔선수범하여 실천하며 살아온 모범적인 기업인으로서 지역교육발전과 교육환경개선, 교육정책 참여를 선도해 왔다. 특히, ‘우리 지역 교육을 위한 지역공동체의 역할’을 몸소 실천하며 대병중학교를 ‘영상연극특성화중학교’로 지정받는 등에 기여한 공로를 높게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합천군민의 장 수상자 선정(재거제향우 박영철 회장)
합천군민의 장 수상자 선정
재거제향우 박영철 회장

공익·애향부문 수상자인 박영철 회장은 2010년부터 재거제향우회장으로 활동하면서 각종 재거제 향우회 행사를 통해 고향발전을 위한 합천농산물 홍보 및 판로개척 등을 추진해 온 공적과 대우조선단독으로 운영되던 거제향우회를 삼성조선 및 지역향우회와 통합하여 재창립하는 데 공헌한 공로로 수상자로 선정됐다.

문준희 합천군수는 "오랜 전통이 있는 합천군민의 장을 수상하게 된 수상자들에게 진심으로 축하를 드리며, 각 분야에서 묵묵히 합천군의 명예를 높이고 지역의 발전을 위해 헌신해 오신 그 동안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합천군은 매년 군민의 날 행사시 많은 군민들 앞에서 군민의 장 표창을 수여함으로써 수상자의 명예와 자긍심을 높여왔으나,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군민의 날 행사가 취소되고 다중의 집합·모임 등이 제한되는 상황을 고려해 별도의 계획에 따라 시상을 할 방침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