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과 도시, 사람을 품어 풍요로운 세상을 만듭니다.”

[서울=뉴스프리존]안데레사 기자= 권형택 주택도시보증공사(이하 HUG) 사장의 각오다.

권형택 사장은 “HUG는 지난 20여년간 국내 유일의 주택보증 전문기관으로서 1,183조원, 1,213만 세대의 보증공급을 통해 국민 주거안정 실현에 기여했다”며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분양보증 제도를 토대로 주택사업 전 단계에 걸친 보증 상품을 운영함으로써 주택사업자의 원활한 사업추진과 주택금융시장의 안정, 정부의 정책목표 달성을 뒷받침 해 왔다”고 소개한다.

권 사장은 “국민의 내 집 마련 꿈을 지켜온 소중한 역사, 주택사업 성공의 든든한 파트너가 돼준 값진 경험을 바탕으로, 2015년 7월 주택도시기금법 시행과 함께 주택도시기금을 전담 운용하는 공기업으로 새롭게 출범했다”며 “163조원 규모의 기금 운용·관리와 임대리츠 및 도시재생사업의 금융지원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도 HUG는 자산규모 6조 7천억원, 현금유동성 5조 8천억원을 보유한 신뢰받는 주택도시금융기관으로서 생애단계별·소득수준별 맞춤형 보증 및 기금 지원을 통해 국민의 주거복지를 향상시키고, 정부·공공기관·민간과의 협업을 통해 도시재생을 추진함으로써 새로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데 노력하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HUG의 사회공헌 Vision은 ‘주거와 도시의 가치를 높이는 Value Up 파트너’이고, Slogan은 ‘나눔으로 실현하는 이해 관계자 가치 창출’이다.

또한 사회공헌을 실천하기 위한 3대 전략과제로 △지역사회 최적화 △사회공헌의 브랜드화 △성과관리 구체화를 삼았다. 4대 추진 방향은 △주택도시 Value-up △지역사회 Value-up △나눔 Value-up △지역발전이다.

사회공헌 주요 프로그램은 △주택임차자금 지원사업 △사회적경제기업 육성지원사업 △사랑의 건강기부계단 조성사업 △KBS동행 프로그램 지원자 지원사업 △주택도시UP △지역 청소년 진로체험 교육 △장애아동 보장구 지원사업 △농산물 구입 기증 등이다.

최근 권형택 HUG 사장이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2021년 사회복지시설 개보수 사업' 지원시설을 선정해 총 7억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는 훈훈한 소식이 들려왔다.

옛 성현들은 나눔과 배려의 마음을 갖추기 위해 ‘소욕다시(小慾多施)’라는 가르침을 남겼다. 즉, 참다운 삶을 위해서는 욕심을 적게 갖고 많이 베풀어야 한다는 뜻이다. 권형택 사장이 ‘소욕다시(小慾多施)’의 마음을 갖고 사회복지시설 개보수 시설 지원을 위해 7억원을 기부하는 사회공헌활동으로 주택과 도시, 사람을 품어 풍요로운 세상을 만들 수 있을지 기대해 본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