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28일, 일반대학원, 전문대학원, 산업대학원 등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전경(사진=한국기술교육대학교).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전경(사진=한국기술교육대학교).

[천안=뉴스프리존]김형태 기자=한국기술교육대학교(이하 한기대) 대학원은 14일부터 28일까지 2022학년도 전기 대학원생 총243명을 모집한다. 

일반대학원과 IT융합과학경영산업대학원은 ▲기계공학과 ▲메카트로닉스공학과 ▲전기·전자·통신공학과 ▲컴퓨터공학과 ▲디자인공학과 ▲건축공학과 ▲에너지신소재화학공학과 ▲산업경영학과(경영학과) ▲안전환경공학과에서 석·박사과정 총 191명을 모집한다. 테크노인력개발전문대학원은 ▲인력개발학과에서 석•박사과정 총 52명을 모집한다.

일반대학원은 공학을 기반으로 21세기 지식기반사회가 요구하는 창의적 기술인재와 기술경영전문가 양성을 목적으로 8개 학과를 운영하고 있다. 

IT융합과학경영산업대학원은 8개 학과와 산업현장 산업재해 예방 및 대응능력을 갖춘 전문인력 양성 위해 추가로 안전환경공학과를 계약학과로 운영하고 있다. 

또 올해부터 에너지신소재화학공학과에 ‘안전환경공학전공’을 신설해 운영 중에 있다.

일반대학원 경우 학·석사학위 연계과정 또는 석·박사학위 통합과정 운영으로 우수인재를 조기 발굴하고 지속 연구 가능토록 장학제도 통해 등록금 전액 수준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교육부 ‘4단계  BK 두뇌한국(Brain Korea)21 사업’ 선정에 따라 교육과정 중 한 학기를 마치고 희망자에 한해 선정절차를 거쳐 ‘미래융합공학전공’으로 변경해 스마트시티 분야 학문연구와 기술개발 교육과정을 이수할 수 있으며 연구 장학금 지원도 받을 수 있다. 

테크노인력개발전문대학원은 HR(Human Resources, 인적자원)관련 전문인력 양성 위해 인적자원과 관련된 학문의 학제적, 실용적 연구를 목적으로 인력개발학과에서 4개 전공(고용전공, 인력개발전공, 인력경영전공, 진로 및 직업상담 전공)을 운영하고 있다.

한국기술교육대 대학원 원서접수는 대학원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다. 

접수 후 11월 1일까지 모집요강이 정한 서류를 대학원 교학팀에 우편 및 방문 제출해야 한다. 이후 11월 17일 면접고사가 진행, 12월 2일 홈페이지 통해 최종 합격자가 발표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대학원 홈페이지 참조 또는 전화 문의하면 확인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