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9개월 동안 임대료 전액 감면

영암군 농민이 임대 농기계를 운전하고 있다
영암군 농민이 임대 농기계를 운전하고 있다

[전남=뉴스프리존] 김영만 기자 = 영암군이 최근 농림축산식품부 주관으로 시행한 ‘2021년 농기계임대사업 평가’에서 4년 연속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전국 146개 지자체 농기계임대사업소를 대상으로 실시했다. 지난 1년간 임대사업소 인력 및 조직, 사업추진 성과, 임대실적, 임대료수준, 농기계 안전교육 등 다양한 정책을 중심으로 평가가 이뤄졌으며 이를 바탕으로 우수기관에 선정되어 2억 원의 추가 사업비를 확보해 노후 농기계 교체 비용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영암군 농기계임대사업은 3개소(덕진본점, 서부분점, 시종분점), 총 34종 701대의 임대농기계로 운영 중이다. 지난해 7824명의 농업인이 1만2584일간 6,395ha의 농작업을 추진해 영암농업에 없어서는 안 될 사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 코로나19로 인한 농가 경영난이 지속되는 가운데 지난해 9개월 동안 임대료 전액 감면을 실시했으며 올해도 50% 감면을 추진해 농업인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영암군 관계자는 “농업인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활용으로 4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될 수 있었다” 고 밝히며 “농촌의 고령화 문제 뿐 아니라 코로나19로 인한 영농인력 문제를 해소하는데 크게 기여 하겠다” 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