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부터 15일까지 코로나19 확진자 15명 발생

김순호 구례군수가 18일, 실과장 정책토론회를 개최해 코로나19 지역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수칙 준수에 대해 적극 홍보를 지시하고 있다
김순호 구례군수가 18일, 실과장 정책토론회를 개최해 코로나19 지역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수칙 준수에 대해 적극 홍보를 지시하고 있다

[전남=뉴스프리존] 김영만 기자 = 구례군이 지난 주 코로나19 확진자가 집단 발생함에 따라 지역확산 방지에 나섰다.

김순호 군수는 18일, 실과장 정책토론회를 개최하고 코로나19 지역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수칙 준수에 대해 적극 홍보를 지시하는 등 군정 전반에 걸쳐 적극적인 현안업무 추진을 당부했다.

이날 토론회에서 김 군수는 코로나19 지역확산 방지 적극대처를 지시하고, 이어서 구례감 직거래장터 운영, 급격한 기온 저하로 인한 과수 서리피해 조사 철저 등 군정현안에 빈틈없는 운영을 지시했다.

구례군은 지난 주 12일부터 15일까지 코로나19 확진자가 15명이 발생함에 따라 자가격리자 전담공무원 100여 명을 확보, 밀접접촉자로 분류된 자가격리자들에 대해 1:1 전담공무원을 지정하고 모니터링을 운영 중이다.

이번 집단발생은 청소년들을 중심으로 다수의 확진자가 발생함에 따라 밀접접촉자의 증가로 부모 등 자가격리가자 늘어나 전담공무원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판단, 모니터링에 빈틈이 없도록 철저히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정부에서는 10월 18일부터 31일까지 2주간 비수도권 사회적거리두기 3단계를 유지하되 방역수칙이 일부 완화됐지만, 구례군은 확진자 발생으로 인해 방역수칙을 더욱 더 철저히 지켜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해 구례군은 다중이용시설에서는 방역상황에 대해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출입 시 080안심콜서비스 활용을 적극 홍보한다. 이어 타 지역 방문자제, 마스크착용 홍보 등 적극적인 방역수칙 준수로 더 이상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김순호 군수는 “자가격리자 1:1 전담공무원 모니터링 운영을 꼼꼼하게 하라”고 지시하고, “추가확진을 막고 안전한 구례를 만들기 위해서는 공직자뿐만 아니라 구례군민 전체의 도움의 필요하니 이를 위한 홍보를 적극적으로 하라”고 주문했다.

구례군은 이번에 발생한 코로나19 확진자 중 백신접종 완료자가 감염되는 사례가 없는 것으로 파악돼, 백신 접종율 제고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