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장암동주민센터(동장 박재범)는 맞춤형 안내 서비스인 ’보조금24’ 를 적극 홍보해 주민의 복지 체감도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사진제공=의정부시청
의정부시 장암동주민센터(동장 박재범)는 맞춤형 안내 서비스인 ’보조금24’ 를 적극 홍보해 주민의 복지 체감도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사진제공=의정부시청

[의정부=뉴스프리존] 조영미 기자= 의정부시 장암동주민센터(동장 박재범)는 맞춤형 안내 서비스인 ’보조금24’ 를 적극 홍보해 주민의 복지 체감도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주민이 정부에서 제공하는 수많은 서비스를 알지 못해 신청하지 못하는 사례가 발생하지 않기 위해 홍보 중인 ’보조금24’는 정부24 홈페이지 개인정보 입력만으로 중앙부처에서 제공하는 305개의 정부 혜택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그동안 정부 기관에서 지급하는 각종 보조금 및 서비스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각 부처 홈페이지 또는 행정기관을 각각 방문해야 했다.

하지만 ’보조금24’ 도입으로 정부 포털인 정부24 홈페이지 로그인 또는 동 주민센터 방문만으로 중앙부처에서 제공하는 아동수당,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 등 각종 혜택을 한 번에 확인해 대상자임에도 몰라서 받지 못했던 각종 정부 혜택에 대해 안내받을 수 있게 됐으며 신청까지도 가능해졌다.

장암동은 인터넷 사용에 어려움을 겪는 디지털 약자(노인 등)를 위해 ’보조금24’ 전담 창구를 운영 나에게 딱 맞는 맞춤형 보조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보조금 24 관련 포스터 부착, 민원창구 리플렛 및 전단지를 비치하고 있으며 통장협의회 등 자생단체 회의자료를 통해 지역 주민에게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박재범 장암동장은 “정부에서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를 알지 못해 혜택을 받지 못하는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보조금24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