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고등학교를 경험한 학생, 학부모, 교원이 혁신학교 성과 논의

‘2021 혁신학교 성과와 학생성장’ 토론회 포스터(사진=경기도교육청)
‘2021 혁신학교 성과와 학생성장’ 토론회 포스터(사진=경기도교육청)

[경기=뉴스프리존] 김태훈 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오는 20일 혁신학교 졸업생과 학부모, 교사가 함께 ‘2021 혁신학교 성과와 학생성장’을 공유하고 토론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경기도교육청은 2009년 시작해 올해로 13년 차에 접어든 혁신학교 성과를 교육 관점에서 여러 각도로 평가・분석하고, 혁신학교를 졸업한 학생들이 직접 의견을 말할 수 있도록 이번 토론회를 계획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토론회는 ▲연구위원 정재엽(경기도교육연구원) ▲혁신고등학교 졸업생 심규원·이가람·이철범 ▲교사 김태호(갈매고) ▲학부모 양정윤 등이 참석한다. 

'2021 혁신학교 성과와 학생성장' 토론회는 오는 20일 오후 3시부터 경기도교육청 유튜브를 통해 혁신교육과 혁신학교에 관심있는 학생, 학부모, 교원 등 누구나 시청할 수 있으며 실시간 댓글로 토론자와 소통할 수도 있다.

이번 토론회 자리를 통해 혁신학교 구성원들은 혁신학교 교육활동을 통해 느낀 학교만족도, 자아개념, 교사관계, 교우관계, 학습효능감 측면의 성과 등을 공유한다.

토론회에 참석하는 학생들은 혁신고등학교 졸업생들이 주도해 만든 연대 ‘까지’를 중심으로 다년간 지속해 온 모임에서 서로가 공유한 생각들을 발표할 예정이다.

경기도교육청은 토론회 논의내용을 바탕으로 혁신학교 정책 방향을 이어 미래교육으로 확장해 갈 계획이다.

김범진 경기도교육청 학교정책과장은 “최근 혁신학교 정책을 둘러싼 여러 논란은 혁신학교 교육활동을 오해한 측면이 크다”면서, “2022학년도 도내 57% 학교가 혁신학교인 만큼 이번 토론회가 교육가족이 혁신학교 정책을 더 깊이 이해하고 공감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