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Sh수협은행은 해양수산부와 함께 수산정책자금을 지속적으로 지원, 올해 9월말 기준으로 수산정책자금 4조 626억 원, 수산해양일반자금 9966억 원을 공급한 바 있으며, 회원조합에도 어업인을 위한 정책자금 대출재원 2조 9358억 원을 제공했다고 19일 밝혔다.

또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업인을 위해 9월까지 총 3504억 원을 지원했다.

지원내용을 구체적으로 보면, 해양수산부 지침에 따라 수산업경영인육성자금 등 7개 자금의 분할상환금을 1년간 유예하는 한편, 어업경영과 원양어업경영자금 등에 대해서도 0.5~1.0%p의 금리인하를 실시했다. 어업인 특화대출 500억 원도 수협은행 자체자금으로 마련해 어업인 지원에 유연성을 확보했다.

수협은행 관계자는 "아직까지 코로나 팬데믹의 불확실성이 해소되지 않고 확산세가 지속되고 있어 어업인의 경영부담 완화를 위해 정책금융 공급규모 확대 및 신속지원에 더욱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농신보(농림수산업자신용보증기금)와의 협력을 통해 담보력이 미약한 어업인과 수산업자의 신용 보강을 위해 제도개선을 적극 추진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어업인 정책자금이 보다 신속하고 원활하게 지원될 수 있도록 본연의 역할을 다해 나아갈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