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코로나블루 극복 프로젝트… 오는 30일까지 접수

대전시 코로나블루 극복 프로젝트 포스터.(사진=대전시)

[대전=뉴스프리존] 김일환 기자= 대전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해 고립되고 단절된 관계를 회복하기 위한 ‘코로나블루 극복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20일 밝혔다.

코로나블루는 ‘코로나19’와 ‘우울감(blue)’이 합쳐진 신조어로, 코로나19 확산으로 일상에 큰 변화가 닥치면서 생긴 우울감이나 무기력증을 말한다.

행정안전부 지역거점별 소통협력공간 조성(COMMONZ FIELD 대전) 사업의 하나로 추진되는 이번 사업은 ‘뫔(몸+마음) 건강, 채움’이라는 주제로 코로나 장기화로 인해 마음 충전이 필요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심리 건강상담을 제공하는 코로나블루 극복 프로젝트다.

상담사들은 전문상담 자격을 갖춘 경력단절 여성들로 모집·구성됐으며, 사전교육을 받은 후 상담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대전시에 거주하고 있는 성인이나 단체(2~5인 이내)가 상담을 신청 할 수 있다. 상담은 무료로 진행되며, 온라인(bit.ly/BLUE-Hug) 을 통해 오는 30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상담신청을 접수한 후 거점상담소를 안내하며, 신청자가 별도로 원하는 거점상담공간이 있다면 그곳에서도 상담이 가능하다. 상담은 총 5회에 걸쳐 진행되며, 구체적인 일정은 상담사와 신청자가 조율해서 결정한다. 

전문 상담사는 신청자가 우울, 불안, 스트레스 등 코로나 블루를 슬기롭게 헤쳐 나갈 수 있도록 신청자의 마음에 집중하며 상담을 진행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대전시 사회혁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궁금한 사항은 전화(042-224-2457)로 문의하면 된다.  

지용환 시 시민공동체국장은 “코로나블루 극복 프로젝트를 통해 우울감을 느끼는 1인 가구 또는 사회문제에 노출된 중장년과 노년, 주부들에게 적극적으로 심리 건강 상담을 제공하는 마음 돌봄 문화가 형성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