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현희 국민권익위원장 "소기업, 소상공인의 고충 해소에 최선 "

[뉴스프리존] 이나겸 기자= 전현희 국민권익위원회 위원장이 21일 경총회관에서 (사)한국소기업소상공인연합회와 초청간담회를 열었다. 

전현희 국민권익위원장은 간담회에서 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의 현장의견을 듣고 관련기관과 협의하여 제도개선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소기업소상공인연합회는 1996년 '소기업 및 소상공인 지원에 관한 특별조치법'에 근거해 전국 700만 소기업과 소상공인의 권익을 보호하고 대변하기 위해 출범했다. 

전현희 국민권익위원회 위원장, 소기업소상공인연합회와 초청간담회
전현희 국민권익위원회 위원장, 소기업소상공인연합회와 초청간담회

이번 전현희 국민권익위원장 초청 간담회는 오는 27일부터 시행하는 정부의 손실보상금에 대한 신청·지급에 앞서 한국소기업소상공인연합회의 초청으로 성사됐다.

국민권익위와 한국소기업소상공인연합회는 지난 2014년 4월에 소기업·소상공인 등의 고충민원을 발굴하고 이를 해소하기 위해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앞으로 국유림 대부계약을 비롯한 고충민원을 해소하고 제로페이 활성화를 위한 제도개선을 위해 서로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간담회는 연합회 임원 및 17개 시도를 대표하는 지역위원장 등 30명이 참석했다. 코로나19 상황에 따른 고충에 대해 자유롭게 의사를 개진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현장에서 논의된 내용 중 고충민원은 접수해 절차에 따라 진행하고 고충을 초래하는 비합리적인 규제나 정책은 검토해 추후에 그 결과를 회신할 예정이다.

국민권익위는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에 처해 있는 소상공인과 중소기업 등의 고충 해소에 역량을 기울여 왔다.

국민권익위의 권고 등에 따라 정부 유권해석 차이로 인해 사업이 중단되어 잠정해고 되었던 직원이 복직된 사례도 있다. 또 국민원익위는 본점 폐업으로 희망자금을 받지 못하던 소상공인의 고충을 해소하고 사적모임 금지로 폐업위기에 몰렸던 돌잔치전문점이 돌파구를 찾기도 했다.

전현희 국민권익위 위원장은 이날 "수도권 4단계 등 고강도 거리두기 단계가 7월부터 3달 넘게 지속되면서 생존의 위기에 내몰린 소상공인들을 소식을 접할 때마다 마음이 아팠다"며 "정부의 대책이 다 같이 역경을 극복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희망하며 국민권익위도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기업, 소상공인의 고충 해소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인복 소기업소상공인연합회장(왼쪽)과 전현희 국민권익위원장
박인복 소기업소상공인연합회장(왼쪽)과 전현희 국민권익위원장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