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1일 업무협약 체결…실무협의회 구성, 공동실천과제 선정 및 추진

충남교육청은 21일 교육청 정책협의실에서 한국중부발전(이사장 김호빈)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청렴 생활 실천을 위해 함께 노력키로 했다.(사진=충남교육청)
충남교육청은 21일 교육청 정책협의실에서 한국중부발전(이사장 김호빈)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청렴 생활 실천을 위해 함께 노력키로 했다.(사진=충남교육청)

[내포=뉴스프리존] 박성민기자= 충남교육청은 21일 교육청 정책협의실에서 한국중부발전(이사장 김호빈)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청렴 생활 실천을 위해 함께 노력키로 했다.

교육청과 한국중부발전은 지역사회로 청렴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서로의 인식을 같이하고, 지역을 선도하는 공공기관으로서 청렴 생활을 앞장서 실천한다. 또 교육공동체의 청렴 가치를 향상시키는 데 인적ㆍ물적 분야에서 상호 협력을 확대하기로 약속했다.

이를 위해 임직원으로 구성된 실무협의회를 만들고, 실무협의회에서 공동실천과제(청렴 캠페인 등)를 선정해 양 기관이 함께 추진한다.

실무협의회에서는 공동실천과제에 대한 추진현황 점검과 추진결과에 대한 평가를 실시하고, 교육공동체와 지역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해 청렴을 향한 양 기관의 노력이 지역사회로 널리 펴져 나갈 수 있도록 실천하기로 했다.

김지철 교육감은 “청렴을 향한 우리들의 노력이 지역사회 곳곳에 스며들어 생활문화 전반에 단단히 뿌리내릴 수 있도록 다함께 노력하자”며 “충남교육이 청렴교육 1번지로 확실히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