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박진영 기자=국민연금공단은 21일, 한국장학재단 서울사무소에서 열린 '푸른등대 국민연금공단 기부장학금 기탁식' 행사에서 1억 5000만 원의 장학금을 한국장학재단에 전달했다.

국민연금공단 김용진 이사장은 "이번 장학지원 사업을 통해 국가의 백년대계를 짊어질 미래세대를 양성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나눔실천을 통해 소외되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이 희망을 잃지 않도록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무를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국민연금공단 김정학 연금이사(왼쪽)와 한국장학재단 서병재 상임이사(가운데), 우리카드 이인복 상무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민연금공단
국민연금공단 김정학 연금이사(왼쪽)와 한국장학재단 서병재 상임이사(가운데), 우리카드 이인복 상무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민연금공단

이번 행사 뒤 취약계층 국민연금 수급자 본인 또는 그 자녀인 대학생 102명이 1인당 150만 원의 혜택을 받게 될 예정이다. 올해는 중·고등학생 164명을 선발, 약 1억 5000만 원을 추가로 지원할 계획이다. 1인당 장학금 지원금액은 대학생 150만 원, 고등학생 100만 원, 중학생 70만 원이다.

공단은 2015년부터 매년 '희망있는 장학지원'사업을 통해 생활이 어려운 국민연금 수급자 가정의 중·고등학생 및 대학생에게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으며, 지난해까지 총 794명에게 약 10억 1000만 원을 전달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