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인구 84.8% 284만여명...29일 신청 마감

코로나상생국민지원금 신청 안내 포스터
코로나상생국민지원금 신청 안내 포스터 ⓒ부산시

[부산=뉴스프리존]최슬기 기자=부산시의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이 오는 10월 29일 마감된다.

부산지역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지급 대상은 총 289만3000명으로 이 중 98.4%에 달하는 284만여명에게 지원금 지급이 완료됐다. 부산시 인구 335만여명 중 84.8%가 수령한 셈이다.

시는 오는 29일 지원금 신청이 마감됨에 따라, 신청을 못 하는 대상자가 없도록 막바지 홍보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신용·체크카드는 29일 18시까지 카드사 홈페이지·앱·콜센터·ARS 등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영업점 은행 창구 운영시간 내에는 카드사 연계된 은행에서도 신청이 가능하다. 동백전은 동백전 신청 전용 홈페이지나 동백전 앱에서, 선불카드는 주소지 관할 행정복지센터에서 29일 18시까지 신청해야 한다.

또한, 부산시는 1인 가구 중 거동이 불편한 고령자와 장애인 등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방문 신청을 진행하고 있다. 주소지 관할 행정복지센터로 상담을 신청하면 담당자가 직접 방문해 국민지원금 신청을 도와준다.

국민지원금의 사용기한은 오는 12월 31일까지며 잔액은 환불되지 않는다. 사용지역은 부산 시내로 한정되며, 사용처는 동백전 사용처와 동일하고 사행산업·중소기업이 아닌 기업·부산시 조례로 제외한 업종은 사용 제한된다. 구체적인 사용처는 국민지원금사용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