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직업계고 현장실습 학생 안전·보호 강화

대전시교육청이 직업계고 현장실습 부당대우 등에 대한 신고·제보를 통해 현장실습 학생들의 안전과 권익 보호를 위해 '직업계고 현장실습 부당대우 신고센터'를 운영한다.(편집=이현식 기자)
대전시교육청이 직업계고 현장실습 부당대우 등에 대한 신고·제보를 통해 현장실습 학생들의 안전과 권익 보호를 위해 '직업계고 현장실습 부당대우 신고센터'를 운영한다.(편집=이현식 기자)

[대전=뉴스프리존] 이현식 기자=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직업계고 현장실습 부당대우 등에 대한 신고·제보를 통해 현장실습 학생들의 안전과 권익 보호를 위해 '직업계고 현장실습 부당대우 신고센터'를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직업계고 학생들은 유해위험 업무, 야간 및 휴일실습, 안전보건상의 조치 미준수, 수당 미지급, 기타 부당대우 등이 발생했을 경우 '직업계고 현장실습 부당대우 신고센터(042-616-8369)'에 제보하면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신고센터에 신고가 접수되면 한국공인노무사회, 중앙취업지원센터 등과 연계해 최우선적으로 학생을 보호하고, 사안에 따라 기업에 대한 근로감독 및 경찰 수사 의뢰 등의 조치를 진행해 현장실습 현장에서 학생의 부당대우가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과 조치를 철저히 실시한다.

올해 10월 현재 기업 224곳에서 학생 476명이 현장실습 중에 있으며, 이들을 대상으로 교육청, 학교, 공인노무사와 합동으로 현장 전수점검을 실시하여 표준협약서 준수, 학습중심 현장실습 프로그램 준수, 학생의 부당대우 등을 중점 점검하고 학생 면담 등을 통해 현장실습이 종료될 때까지 지속적인 안전점검과 모니터링을 강화한다.

대전시교육청 관계자는 “학생이 현장실습 부당대우에 대한 신고를 언제라도 할 수 있도록 학부모 및 학생에게 '직업계고 현장실습 부당대우 신고센터'를 적극 안내하고, 학생 안전 및 보호를 최우선하여 관계기관과의 공동 대응을 통해 안전하고 부당대우 없는 현장실습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