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드시 희망을 만들어 사랑하는 국민 삶의 변화를 만들어 내겠다“ 피력

이재명  민주당 대선 후보가 26일 제20대 대선 예비후보 등록을 마쳤다. 이날 예비후보 등록은 이 후보 대신 박홍근 의원과 박찬대 의원이 대신했다.(사진=이재명 후보 캠프)
이재명 민주당 대선 후보가 26일 제20대 대선 예비후보 등록을 마쳤다. 이날 예비후보 등록은 이 후보 대신 박홍근 의원과 박찬대 의원이 대신했다.(사진=이재명 후보 캠프)

[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는 26일 제20대 대한민국 대통령선거 예비등록을 마치고 "오늘의 가난보다 더 두려운 건 내일도 나아질 거란 희망이 없는 삶"이라며 "반드시 희망을 만들어 사랑하는 국민 삶의 변화를 만들어 내겠다"며 결연한 의지를 밝혔다.

이날 이재명 대선 후보 비서실장인 박홍근 의원과 수석대변인 박찬대 의원은 이 후보를 대신해 경기 과천시 중앙선관위원회를 찾아 제20대 대선 예비후보 등록을 마쳤다.

이재명 후보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익숙했던 출근길을 떠나 대통령 예비후보로서 국민께 인사드리러 가는 마음이 설레기도 하고 두렵기도 하다"며 "막중한 책임감이 어깨를 눌러오지만 제게 주어진 소명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이재명 민주당 대선후보는 26일 제20대 대선 예비등록에 앞서 익숙했던 출근길을 떠나 대통령 예비후보로서 국민께 인사드리러 가는 마음이 설레기도 하고 두렵기도 하지만 제게 주어진 소명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이재명 민주당 대선후보는 26일 제20대 대선 예비등록에 앞서 "익숙했던 출근길을 떠나 대통령 예비후보로서 국민께 인사드리러 가는 길이 설레기도 하고 마음이 무겁기도 하지만 제게 주어진 소명을 다하겠다"며 결연한 각오를 밝혔다.(사진=이재명 후보 선거캠프)

이어 "이력서 150여장을 남겨두고 원룸에서 홀로 생을 마감한 청년과 공과금이 든 봉투와 죄송하다는 유서를 남긴 송파 세 모녀 사건, 경제적 어려움에 생업도 생명도 포기하신 자영업자분들을 잊지 않겠다"고 말했다.

특히 그는 “오늘보다 나은 내일을 꿈꿀 수 있는 대한민국, 국민의 최소한의 삶을 지켜주는 대한민국, 더 공정하고, 더 깨끗하고, 더 부강한 대한민국, 오늘부터 이재명이 만들어 가겠다”고 피력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