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북부경찰서, 광주동부교육지원청과 안전한 북구만들기 업무협약 체결

광주시 북구청 전경
광주시 북구청 전경

[광주=뉴스프리존] = 광주시 북구청이 27일 지역사회 생활안전 강화를 위해 광주북부경찰서, 광주동부교육지원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은 올해가 자치경찰제 시행 원년인 만큼 3개 기관이 생활안전, 지역교통, 학교폭력 예방 등 각 분야별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코자 마련됐다.

협약서에는 ▴치안 관련 조례 제・개정 ▴범죄예방시설 구축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 등 법 안전망 사각지대와 사회적 약자에 대한 안전 확보 및 범죄 예방을 위한 내용이 담겼다.

구체적으로 ▴방범용 CCTV 9건 ▴범죄・학교폭력 예방 로고젝터 26건 ▴안심비상벨 200개소 ▴골목길 사각지대 반사경 15개소 ▴공원, 공중화장실 등 여성 안전 안심스크린 248개소 ▴보안등 27건 ▴조례 제・개정 2건 등이다.

각 기관은 역할을 분담해 사업을 추진키로 했으며 상설실무협의체를 구성, 분기별 정기회의를 통해 시의성 있는 생활안전 대책을 논의해 나갈 방침이다.

앞서 북구청은 북부경찰서가 요청한 생활안전 관련 건의사업을 검토해 총 5억 2000만 원을 내년도 예산에 반영키로 했다.

한편 북구와 동부교육지원청은 2019년도부터 올해 상반기까지 초・중・고 학교장 간담회에서 다뤄진 158건의 건의사항 중 111건을 처리하는 등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에 주력해왔다.

문인 북구청장은 “구민과 학생들이 안전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유관기관과 적극 협력해나가겠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시책을 발굴・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정재윤 북부경찰서장은 “지역공동체와의 협력을 통해 경찰 활동 전반에 참여와 협업이 체계화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주민 눈높이에 맞춘 공감 치안을 전개해 구민이 안심하고 행복하게 살 수 있는 안전한 북구를 구현하겠다”고 밝혔다.

동부교육지원청 김철호 교육장은 “학생들의 안전과 건전한 학교생활을 위해 지역유관기관 협력체계를 강화하는 등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에 적극 협조하겠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