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12월 월 구매한도 50만원, 캐시백 15% 확대

대덕e로움 특별 이벤트 카드뉴스.(사진=대덕구)
대덕e로움 특별 이벤트 카드뉴스.(사진=대덕구)

[대전=뉴스프리존] 김일환 기자= 대전 대덕구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오는 11~12월 두 달간 예산 소진 시까지 캐시백 15%를 지급하는 ‘2021년 하반기 대덕e로움 특별이벤트’를 진행한다.

28일 구에 따르면 이벤트 기간 중 월 구매한도 50만원은 기존과 같이 유지하며, 사용금액의 캐시백을 10%에서 15%로 확대한다. 또 다양한 추가 이벤트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이벤트 기간 중 소비촉진을 위해 대덕e로움 1만원 이상 이용자를 대상으로 매일 최대 100명을 추첨해 대덕e로움 1만원을 지급하는 ‘소비촉진 릴레이 이벤트’를 추진한다.

또 오는 12월 13일부터 17일까지 대덕e로움 몰 플랫폼과 대덕구 유튜브 전용채널 등을 통해 지역소상공인들의 판매촉진을 위한 ‘대세 라이브커머스 다판다’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밖에 농협 하나로마트에서는 대덕e로움 3만원 이상 사용자를 대상으로 마트별 최대 5% 즉시할인 또는 할인쿠폰을 지급하며, 대덕e로움 운영대행사인 ㈜코나아이에서도 모바일 쿠폰 및 가전제품 등의 경품 이벤트를 자체적으로 진행한다.

박정현 청장은 “대덕e로움은 당초 구민들과 약속한 발행목표액 1000억원 에 맞춰 구의 재정규모와 소비수요의 적정선을 조율해 운영하고 있다”며 “2021년 하반기 특별이벤트가 우리 지역 경제활성화의 불쏘시개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대덕e로움은 그동안 소비 쏠림 완화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경제에 상당한 기여를 해왔다. 구는 2022년 대덕e로움에 대한 국시비 지원이 중단돼도 지역화폐의 본래 취지와 목적을 살려 더욱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