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 "교황님께서 기회가 되어 북한을 방문해 주신다면, 한반도 평화의 모멘텀이 될 것"

프란치스코 교황과의 단독 면담을 위해 29일 교황청을 공식 방문한 문재인 대통령과 부인 김정숙 여사가 영접인사들과 악수하고 있다.(사진=청와대)
프란치스코 교황과의 단독 면담을 위해 29일 교황청을 공식 방문한 문재인 대통령과 부인 김정숙 여사가 영접인사들과 악수하며 인사를 나누고 있다.(사진=청와대)

[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 주요 20개국 정상회의인 G20과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인 COP26 및 헝가리 국빈 방문을 위해 유럽을 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은 29일 프란치스코 교황을 단독 면담하며 공식 첫 순방 일정을 시작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현지시각) 바티칸 교황청을 공식 방문, 프란치스코 교황을 단독 면담하고 한반도 평화에 대한 교황의 지속적인 지지를 확인했다.

교황청에 걸린 대한민국 태극기(사진=청와대)
교황청에 걸린 대한민국 태극기(사진=청와대)

문 대통령은 교황 궁에서 배석자 없이 진행된 면담에서 “교황님께서 기회가 되어 북한을 방문해 주신다면, 한반도 평화의 모멘텀이 될 것이다. 한국인들이 큰 기대를 갖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프란치스코 교황은 “초청장을 보내 주면 여러분들을 도와주기 위해, 평화를 위해 나는 기꺼이 가겠다. 여러분들은 같은 언어를 쓰는 형제이지 않느냐, 기꺼이 가겠다”고 화답했다.

이 밖에도 문 대통령과 프란치스코 교황은 코로나19, 기후변화 등 인류가 당면한 글로벌 현안에 대해서도 의견을 교환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