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구는 29일 수성구 문화도시센터에서 ‘교육 너머 문화’를 비전으로 ‘문화도시 국제문화교류 포럼’을 개최했다./ⓒ수성구청
대구 수성구는 29일 수성구 문화도시센터에서 ‘교육 너머 문화’를 비전으로 ‘문화도시 국제문화교류 포럼’을 개최했다./ⓒ수성구청

[대구=뉴스프리존] 이진영 기자=대구 수성구는 29일 수성구 문화도시센터에서 ‘교육 너머 문화’를 비전으로 ‘문화도시 국제문화교류 포럼’을 개최했다.

문화도시 국제문화교류 포럼은 문화도시를 준비 중인 수성구가 지역문화 발전과 국제문화교류의 기틀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한 행사다.

이번 포럼은 김용락 前 국제문화교류진흥원장의 ‘문화도시 수성과 국제문화교류 잇기’를 주제로 한 발제와 참여 패널들의 토론으로 구성됐다.

참여자들은 국제문화교류를 위한 준비과정과 청년문화의 교류 방안, 네트워크 구축 방향에 대해 논의하고, 향후 수성구가 법정 문화도시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김대권 구청장은 “K-POP이 전 세계에 주류문화로 자리매김하고 있고, 지역 고유의 문화 또한 세계 속에서 경쟁력을 가질 수 있다”며, “앞으로도 국제교류의 활성화를 위해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과 수성문화재단은 지난 3월 지역 문화 발전 및 국제문화 교류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