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댕스코와 화순시네마 위·수탁 운영 업무협약

1일 작은영화관 화순시네마 위수탁 운영 업무협약식에 참석한 구충곤(오른쪽 3번째) 화순군수, 김경선(오른쪽 4번째) ㈜댕스코 대표가 관계자들과 함께 기념촬영 모습.
1일 작은 영화관 화순시네마 위수탁 운영 업무협약식에 참석한 구충곤(오른쪽 3번째) 화순군수, 김경선(오른쪽 4번째) ㈜댕스코 대표가 관계자들과 함께 기념촬영 모습.

[전남=뉴스프리존] 김영만 기자 = 화순군이 ㈜댕스코와 화순시네마 위·수탁 운영 업무협약을 맺고 11월 말 재개관하기로 했다고 1일 밝혔다.

화순시네마는 코로나19 장기화, 위탁 운영 업체의 부도 등으로 지난해 2월부터 휴관 중이다. 군은 위탁 운영자를 물색하는 등 노력했지만, 코로나19 장기화와 소비 활동 위축 등으로 재개관에 어려움을 겪다 지난 9월 공모에 참여한 댕스코를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했다.

경기도 김포시에 본사를 둔 댕스코는 영화배급·상영을 전문으로 하는 업체로, 전국적으로 일반 상업 영화관 6곳, 담양군·곡성군 등에서 작은 영화관 5곳을 운영 중이다.

영화 전문기업으로 작은 영화관 운영 경험이 풍부한 업체가 수탁 운영하는 만큼 화순시네마의 안정적인 운영이 기대된다.

군은 지역민의 영상 문화 향유권을 확대하고 대도시권과 문화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남산공원 군민회관 2층을 리모델링해 2018년 2월 화순시네마를 개관했다.

화순시네마는 2개 상영관 총 124석 규모를 갖춘 작은 영화관으로 대도시권 상업영화관과 동시에 최신 영화를 개봉하고 60% 더 싼값에 관람할 수 있어 군민에게 큰 사랑을 받았다.

개관 1년 만에 누적 관람객 8만 명, 개관 15개월 만에 누적 관람객 10만 명을 돌파하며 지역 대표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했다.

구충곤 화순군수는 “군민들께서 가족과 함께 최신 영화를 감상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던 화순시네마를 오랫동안 휴관하게 돼 매우 안타까웠다”며 “화순시네마가 영화 관람 공간을 넘어 군민의 ‘문화 활력 발전소’ 역할을 하고, 안정적으로 운영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