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구는 2일 ‘제11회 2021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대구 기초지방자치단체 중 최초로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고 관계자들과 기념촬영 하고 있다./ⓒ수성구청
대구 수성구는 2일 ‘제11회 2021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대구 기초지방자치단체 중 최초로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고 관계자들과 기념촬영 하고 있다./ⓒ수성구청

[대구=뉴스프리존] 이진영 기자=대구 수성구는 ‘제11회 2021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대구 기초지방자치단체 중 최초로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대한민국 SNS 대상은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사)한국인플루언서산업협회가 후원하는 행사다. 올바른 SNS 활용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지난 2011년에 제정됐으며, SNS 콘텐츠 분야에서는 대내외적으로 최고권위를 인정받는 상이다.

평가는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의 SNS 활용 현황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우수한 공공기관과 민간기업을 선정한다.

수성구는 올해 SNS 활용지수를 통한 정량평가와 전문가 평가, 사용자 투표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대상을 받았다.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감각적인 디자인, 코로나19 관련 정보의 실시간 전달, 주민들과의 적극적인 소통 등 함께 공감하는 콘텐츠로 이용자들의 호응을 끌어냈다.

수성구는 대구 기초지자체에서는 최초로 2017년부터 2019년까지 3년 연속 최우수상을 받았고, 지난해에는 대상까지 받아 총 5년 연속으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구 공식 유튜브 채널 ‘수성TV At Suseong’에는 ‘수성구의 행복한 시간 (수행시)’, 트렌디한 B급 영상, 숏츠 시리즈 등 다양한 기획 영상을 올려 친근한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었다. 또한, 수성구에서 주관하는 행사와 강연을 유튜브 생중계로 진행해 위드 코로나 시대에 앞장섰다.

구 공식 블로그 ‘다소곳’(다함께 소통하는 곳)은 누적 방문자 수 960만 명을 돌파하는 등 온라인 소통 창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이 밖에도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수성구의 일상의 모습을 담은 감성 사진, 드로잉 콘텐츠, 릴스 영상을 올리며 주민들과 꾸준히 소통하고 있다.

블로그 기자, SNS 서포터즈, 유튜브 기자단으로 구성된 해피니스 홍보단은 활발한 온·오프라인 활동으로 위드코로나 시대의 이상적인 온라인 홍보 소통 방법으로 평가받고 있다.

김대권 구청장은 “위드코로나 시대에는 온라인 채널과 콘텐츠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질 것”이라며, “주민과의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양질의 공감 콘텐츠를 통해 SNS 행정 1번지로서 소통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