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리 주요정책 소개, 최신 취업전략 공유 등

일루와 페스티벌 홍보 포스터
일루와 페스티벌 홍보 포스터 ⓒ부산시

[부산=뉴스프리존]최슬기 기자=부산시는 오는 8일부터 14일까지 일자리에 관한 기초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는 비대면 온라인 일자리 정보축제 ‘2021 일루와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일루와 페스티벌’은 지역과 산업여건에 맞춰 부산시와 고용노동부가 함께 대규모로 추진하는 일자리 프로젝트형 사업인 ‘지역혁신프로젝트(일자리 르네상스, 「부산」)’를 중심으로, 시민들이 다양한 일자리 정책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일자리 정보축제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비대면 온라인 행사로 열리며, 누리집과 유튜브 채널 ‘부산일루와TV’를 통해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지난 11월 1일부터 진행되고 있는 코리아세일페스타와 연계해서 열리며, 오는 8일부터 열리는 부‧울‧경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와도 연동해서 진행된다.

올해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부산지역 일자리 주요 정책을 소개하고 홍보하는 ‘일루와 정책갤러리’ ▲코로나 이후, 일자리 사업 방향 및 변화 등 현장의 소리를 자갈치 아지매와 함께 풀어보는 ‘일루와 생생토크쇼’ ▲마이어스-브릭스 유형지표(MBTI), 국가직무능력표준(NCS) 전략 등 취업 경향 맞춤형 콘텐츠 4편을 제작․방영하는 ‘일루와 오픈스튜디오’ ▲취업과 창업, 진로와 전망 등 선배 취․창업자의 미니강연 프로그램인 ‘일루와 아카데미’ ▲특별한 사업장을 소개하는 ‘일루와 미니다큐’ 등이 있다.

또 ‘일루와 스테이지’, ‘일루와 이벤트’, ‘일루와 소상공인 마켓’, ‘일루와 메타버스’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열린다

이준승 부산시 디지털경제혁신실장은 “‘일루와 페스티벌’은 부산시 일자리 사업의 정책과 성과를 시민들과 공유함은 물론,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시민들이 일자리에 관한 정보를 쉽고 흥미롭게 접할 수 있는 행사”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일자리사업을 마련해 시민들에게 홍보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