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예산안 분석결과, 내년 공공의료 예산 35% 삭감”
“ ‘국정’ 아닌 ‘정권’에 목숨 건 ‘이재명 정부’ 반드시 막을 것”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사진=국민의당)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사진=국민의당)

[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후보는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의 전 국민 재난지원금 지급 주장에 대해 "‘표퓰리즘’이 아닌 ‘표팔리즘’이다"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7일 안철수 후보는 페이스북에서 “누가 대통령이 되어도 내년 국정의 핵심은 코로나19에 대한 만반의 태세를 갖추고, 민생경제를 살리는 ‘두 마리 토끼 다 잡기’일 수밖에 없다”고 강조하며, “‘국정’아닌 ‘정권’에 목숨 건 ‘이재명 정부’를 반드시 막을 것이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안철수 후보는 이날 참여연대의 내년 예산안 분석결과를 언급하며 "정부는 내년 공공의료 예산 35%를 삭감한 것으로 나타났고, 코로나19 대응의 핵심인 공공병원 확충을 위한 예산은 아예 잡지도 않았다”고 지적했다.

그는 또 “보건의료 분야는 올해 5조 969억 원에서 내년도 4조 2,963억 원으로 15.7% 삭감됐으며, 보건의료서비스 예산은 올해 1,940억 원에서 내년 900억 원으로 53.6% 삭감, 공공의료 예산은 올해 2조 4,258억 원에서 내년 1조 5,872억 원으로 34.6% 삭감, 감염병 관리 예산도 1,045억 원에서 956억 원으로 8.5% 삭감됐다”고 자세히 설명했다.

이어 “감염병에 대응한다면서 공공의료 예산을 줄인다는 문재인 정부의 모순을 도무지 이해하기 어렵다”면서 “탈원전 하면서 원전수출 한다는 것과 닮은꼴로 이러한 일이 반복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한술 더 뜨는 것은 이미 대통령이 된 듯 자신의 입으로 ‘이재명 정부’를 선언한 이재명 후보"라고 언급하며 “한국리서치에 따르면 서울에서 공공임대주택에 사시는 분들과 그렇지 않은 분들의 생활 변화를 비교한 결과, 코로나19가 취약계층에게는  경제적 문제, 그 분들보다는 조금 형편이 나은 분들에게는 활동 제약이 가장 큰 어려움이다”라고 부연했다.

그러면서 “취약계층은 식료품비를 먼저 줄이고, 건강에 대한 불안 속에서 살아간다. 반면 어느 정도 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분들은 사회적 고립감 등 우울을 호소하고, 외식비를 줄였다”고 말했다.

안철수 후보는 “다양한 현실을 고려하지 않은 획일적인 기준은 더 많은 국민을 소외시키고, 더 심한 사회 갈등을 만들어낸다는 뜻 아니겠냐?"라면서 “무차별적인 전 국민 재난지원금이 겉으로는 평등을 추구하는 것 같지만, 사실은 공정하지도 정의롭지도 않으며 심지어 불평등한 결과를 초래한다”고 주장했다.

특히 그는 “이재명 후보의 전 국민 재난지원금은 더도 말고 덜도 말고 국가 예산으로 표를 사겠다는 ‘표퓰리즘’, 아니 ‘표팔리즘’에 불과하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또 “내년 대선 직전까지는 돈 풀어서 온갖 생색은 다 내고, 대선이 끝나 ‘이재명 정부’가 탄생한다면 그것은 국민의 생명과 안전과 관련한 일에는 안면을 몰수하겠다는 ‘조커 정부’일 뿐"이라고 비난하며 “감염병 대응 공공의료 예산은 대폭 확충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