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 관광 활성화를 위한 자유분야

[고령=뉴스프리존]박용 기자=고령군(군수 곽용환)이 대구한의대학교와 함께 『대학생 고령관광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다양한 아이디어와 대안제시를 통해 지역주민의 적극적인 참여 유도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본 공모전이 기획되었다. 이는 대구한의대학교 LINC+사업단에서 운영 중인 지역사회공헌센터의 협업을 통해 “지역사회 역량 강화”에 역점을 두고 고령군과 함께 추진 중인 사업의 일환이다.

경북 고령군청 전경
경북 고령군청 전경

공모분야는 고령 관광 활성화를 위한 자유분야이며,대상 지역은 주요관광지 및 지산동 고분군을 포함한 고령군 지역 대상이다.

전국에 거주하는 대학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가신청서와 제출서류들은 12월 5일까지 전자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심사기준은 공모전의 기획의도를 가장 잘 표현하는 표현력과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창의성, 실현 및 지속가능한 완성도를 심사한다.

선정된 제안은 고령군의 문화관광 콘텐츠 개발에 적극 활용될 예정이다.

곽용환 고령군수는 “본 공모전은 고령군과 대구한의대학교가 맞춤형 문화관광 콘텐츠 개발 및 지역의 상생 발전 협약 체결을 통한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대학과 협력하여 대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 개발 및 발굴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이를 활용하여 지역관광활성화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공모전 시행 소감을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