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의 매타버스’ 프로젝트 시작... 전국 8개 권역 돌며 국민과 직접 소통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후보(사진=민주당)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후보(사진=민주당)

[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국민과 직접 소통하기 위한 전국 8개 권역을 순회하며 전국민생탐방 캠페인에 돌입한다.

이번 이재명  후보의 바닥 민심잡기 민생투어는 잠깐 머물렀다가 떠나는 일회성 방문이 아니라 민생 현장에서 숙식하며 국민들과 호흡을 맞추는 현장밀착형 행보로 바닥 민심부터 다져나가겠다는 의도로 풀이된다.

9일 더불어민주당에 따르면 이재명 후보는 오는 12일부터 3일간 부산·울산·경남권 순회를 시작으로 ‘이재명의 매주 타는 민생버스(매타버스)’ 프로젝트에 돌입한다. 이 프로젝트는 약 8주간 매주 3~4일 일정으로 전국 8개 권역별로 진행할 예정이다. 또 버스 내부에 생중계가 가능한 스튜디오를 설치하고 유튜브 라이브 방송으로 송출하는 등 국민들이 실시간으로 참여하고 소통하는 형태로 운영할 계획이다.

이재명 후보는 민생버스로 전국을 순회하며 각 지역에 민생현장을 방문하고 해결방안을 함께 모색하는 한편 미래 정책을 선도할 우수사례 현장을 찾아 새로운 정책개발에도 나설 예정이다. 더불어 지역현안을 주제로 각종 타운홀미팅과 간담회, 지역공약발표, 기자회견 등의 일정을 소화할 예정이다.

특히 이재명 후보는 각 현장에서 2030 청년층과의 교감을 높이는 ‘MZ세대에 맞춤형 프로그램’에 집중할 계획이다. 버스 내부 스튜디오에 MZ세대를 초청해 대화하는 ‘MㅏZㅏ 요 토크’를 진행하고 차박용 차량으로 캠핑을 하며 젊은 세대와 교감하는 ‘명심캠핑’도 계획하고 있다. 캠핑차량으로는 ‘광주형 일자리’로 생산된 현대차 ‘캐스퍼’를 이용한다.

이와 함께 이재명 후보가 세대별 참여자와 대화를 나누는 ‘국민반상회’ 프로그램, 현장에서 국민의 의견을 듣고 정책에 반영하는 ‘국민 정책제안 프로그램’ 등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민주당 관계자는 이재명 후보의 전국민생탐방 캠페인과 관련해 “현장에서 진정성 있는 모습으로 국민들 말씀을 경청하고, 지역현안을 직접 챙기는 모습을 통해 국민들에게 다가가겠다는 생각”이라며 “특히 2030청년 세대와 소통하고 교감하면서 세대갈등을 해소하고, 청년들의 희망을 되살리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