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구는 10일 구청 앞 광장에서 ‘2021 수성구 사회적경제 위드숍(특별판매전)’ 행사를 개최했다./ⓒ수성구청
대구 수성구는 10일 구청 앞 광장에서 ‘2021 수성구 사회적경제 위드숍(특별판매전)’ 행사를 개최했다./ⓒ수성구청

[대구=뉴스프리존] 이진영 기자=대구 수성구는 10일 구청 앞 광장에서 ‘2021 수성구 사회적경제 위드숍(특별판매전)’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사단법인 수성사회적경제네트워크(회장 문성환)의 주관으로, 수성구 사회적경제기업을 홍보하고 판로를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가을엔 With Shop’이란 주제로, (예비)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등 총 15개 사회적경제기업이 참여했다.

사회적기업의 화분류, 업사이클링 캔아트 제품과 마을기업의 건어물, 떡류, 전통차 및 협동조합의 장류, 수제청, 핸드메이드 도자기 등 지역에서 생산한 우수한 제품이 인기리에 판매됐다.

4차 산업 관련 드론 전시, 상동함장마을에서 직접 제조한 막걸리 시음회도 진행됐다.

특히, 수성구 사회적경제기업에서 구축하고 있는 옴니채널(온라인+오프라인) ‘수성상회’를 홍보하기 위해 돌려라 룰렛, 오징어게임 등 다양한 이벤트를 열었다.

김대권 구청장은 “지역의 우수한 사회적경제기업을 홍보하고 판로를 개척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