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청소년과 함께하는 '마음동행' 프로그램 5년째 호응
상태바
고흥군, 청소년과 함께하는 '마음동행' 프로그램 5년째 호응
  • 이문석 기자
  • 승인 2021.11.16 2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215명 대상,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위한 개인 및 집단상담 실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위한 개인 및 집단상담 실시(사진=고흥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위한 개인 및 집단상담 실시(사진=고흥군)

[전남=뉴스프리존]이문석 기자 = 고흥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최근 올해 7월부터 학령전환기 (초4, 중1, 고1) 청소년 215명을 대상으로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을 위한 개인 및 집단상담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 중 20가정을 대상으로 10월 1일부터 「마음동행」 1차 글램핑장에서 가족캠핑, 2차 11월 4일 19시 부모․자녀가 함께 zoom으로 서울미디어센터 권장희 소장의 ‘미디어 절제력 키우기’ 강의 참여, 11월 7일부터 3차 블루베리 잼, 비누 만들기가 진행됐다.

가족체험에 참여한 부모는 “아이들과 캠핑을 처음 했는데 아이들의 마음을 알 수 있는 시간이 됐고, 앞으로 이런 시간을 자주 가져야 겠다”고 다짐했다며 “고흥군에서 좋은 프로그램을 제공해주셔서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군 관계자는 “청소년이 스마트폰 중독에 빠지는 일이 없이 건강하게 성장하고 학교에서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맞춤형 상담, 체험프로그램, 교육활동 등 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