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까지 영화의전당 등에서 분산 개최
5개 부문 53편 상영, 시네토크 등 부대행사도

제23회 부산독립영화제 홍보 포스터
제23회 부산독립영화제 홍보 포스터 ⓒ부산시

[부산=뉴스프리존]최슬기 기자=부산시는 18일부터 22일까지 5일간 영화의전당, BNK부산은행 아트시네마 모퉁이극장, 무사이극장에서 ‘제23회 부산독립영화제’를 개최한다.

올해 영화제에서는 ‘메이드 인 부산’, ‘딥포커스’ 등 총 5개 부문 53편의 독립영화를 선보이며, 특별대담과 시네토크 등 부대행사가 마련됐다.

우선, 경쟁 부문인 ‘메이드 인 부산’에서는 총 78편의 출품작 중 예심을 거친 16편의 작품이 상영된다.

중견 독립영화감독의 작품 세계를 조명하는 ‘딥포커스’ 에는 정재훈 감독의 작품들이 소개된다. ‘상냥한 쪽으로’, ‘호수길’ 등 5편이 상영되며, 상영 후 감독과 함께 하는 시네토크가 진행된다.

영화 상영 외에도 특별대담 ‘영화를 만드는 일’이 준비돼 있다. ‘계절의 끝’(2020)으로 부산독립영화제 대상을 받은 이남영, ‘목요일’(2019)로 부산독립영화제 심사위원특별상을 받은 윤지혜, ‘모아쓴 일기’(2019)를 연출한 장태구 영화감독 3인과 부산에서 다수의 뮤직비디오와 단편영화를 촬영해 온 조영대 촬영감독이 대담자로 참여한다.

예매와 상영 일정 확인은 부산독립영화협회 누리집에서 가능하며 모든 상영은 코로나 19 방역수칙을 준수해 진행될 예정이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제23회 부산독립영화제를 통해 부산의 우수한 영화 인력을 발굴하고, 부산독립영화의 가능성과 역동성을 다시 한 번 확인할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부산시는 앞으로도 시민들에게 다양한 작품을 접할 기회를 제공하며, 지역 영상문화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