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의 심각성 공유 및 공동대응 위한 소통의 장 마련

김해시의회, 기후위기 극복방안 마련을 위한 시민토론회 개최김해시의회
 기후위기 극복방안 마련을 위한 시민토론회 ⓒ김해시의회

[김해=뉴스프리존]우성자 기자=김해시의회는 1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기후위기 인식의 현주소와 극복방안 마련을 위한 시민토론회를 개최했다.

기후위기의 심각성을 함께 공유하고 향후 지역사회의 공동대응을 위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열린 이날 토론회에는 송유인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들과 김해기후위기비상행동 공동대표인 김해YMCA 정명주 사무총장, 김해여성회 강태옥 회장, 김해아이쿱생활협동조합 전영주 이사장, 환경분야 전문가 및 시민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토론회에 앞서 창원시의회 전홍표 의원이 강사를 맡아 '기후위기 시대와 살아가기'라는 주제의 특강이 진행됐다.

전 의원은 "오랫동안 이윤창출을 위한 성장개발에만 초점을 맞춰 발전을 해왔기에 지구온난화와 같은 환경문제가 발생하게 됐다"며 "자연과 사람이 공존하는 탄소중립 도시를 위해 김해시만이 가진 강점과 잠재력을 살려 선제적인 대응전략을 모색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김태문 김해시 환경국장, 김명희 시의원, 김영식 시민전문가, 정진영 김해양산환경운동연합 활동가가 지정토론자로 나서 김해시 기후위기 대응 방안계획, 기후위기 극복을 위한 정책적 과제, 국가온실가스감축목표(NDC) 향상을 위한 제안, 김해시민이 제안하는 김해시 기후위기 대응 등에 대해 구체적이고 현실성 있는 논의가 진행됐다.

송유인 의장은 "기후위기 문제는 더이상 미룰 수가 없는 시급한 문제이며 우리의 일상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는 중대한 과제이기에 김해시의 다양한 구성원들이 먼저 실천할 수 있는 방안들을 모색해야 한다"며 "김해시의회도 토론회에서 제시된 시민들의 의견들을 최대한 의정활동에 반영하여 기후위기로부터 시민을 보호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