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영길 "윤석열, 본인 처가 악질적 비리 혐의에 침묵…유체이탈급 내로남불"
상태바
송영길 "윤석열, 본인 처가 악질적 비리 혐의에 침묵…유체이탈급 내로남불"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1.11.17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건희 공식석상에 안 나타나…대선후보 배우자로서 예의 아냐"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상임선거대책위원장이 1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선대위 총괄본부장단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상임선거대책위원장이 1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선대위 총괄본부장단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17일 부인이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의혹, 박사논문 표절 의혹 및 이력서 허위기재 의혹을 받고 있는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를 향해 "(조국 사태 관련) 표창장 하나로 검찰을 총동원해 한 집안을 풍비박산 내고도 그와 비교가 안되는 본인과 일가의 악질적 비리 혐의에 대해서 침묵으로 일관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송영길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총괄본부장단 회의에서 이같이 말하며 "내로남불의 유체이탈급이다. 이에 대한 분명한 자기 입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송 대표는 "김씨는 현재 공식석상에 나타나고 있지 않다"며 "이런 행보는 대선후보 배우자로서 대단히 부적절하고 국민들에 대한 예의가 아니다"고 지적했다.

이어 "영부인은 공직자 배우자로서 유일하게 공식적 지위를 부여되고, 예산과 공무원이 배속돼 실질적 역할을 하는 대선후보 못지않게 검증 자리"라며 "대한민국의 얼굴을 대표하는 대통령과 부인의 문제는 철저한 국민적 검증의 대상이 돼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 "김씨는 본인에 대해 제기되는 모든 의문을 소상히 해소하고 직접 나서야 한다. 직접 수사기관의 수사를 받아야 한다"고 촉구했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