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영길 "혐의 상당 부분 사실로 드러나…철저한 검증 대상돼야"
윤호중 "선량한 개미 잡아먹는 악랄한 개미핥기인 것 드러날 것"
조정식 "윤석열 가족비리 국민검증특위 발족…의혹 실체 확인"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상임선거대책위원장이 1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선대위 총괄본부장단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상임선거대책위원장이 1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선대위 총괄본부장단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17일 주가조작 의혹으로 구속된 권오수 도이치모터스 전 회장과 공모한 의혹을 받고 있는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 부인 김건희씨를 향해 비리 의혹 조각 맞춰지고 있다"라며 공세수위를 높였다.

송영길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 상임선대위원장 주재 총괄본부장단회의에서 "윤 후보의 부인 김씨를 둘러싼 비리 의혹이 하나, 둘씩 조각이 맞춰지고 있다"며 "도이치모터스 주가 조작 사건과 관련해 김씨의 10억원 계좌를 관리하던 이정필 씨가 검거된 데 이어, 권회장 또한 주가 조작 혐의로 구속 영장이 발부됐다"고 말했다.

송 대표는 "김씨는 그동안 권 전 회장, 이정필씨 등과 수백억 원대의 주가 조작을 공모했다는 의혹을 받아왔다. 도이치모터스의 전환사채를 헐값에 넘겨받아 막대한 차익을 남겼다는 의혹도 제기되고 있다"며 "주가 조작 혐의가 상당 부분 사실로 드러나고 있음에도 핵심 당사자인 김씨에 대한 수사가 이뤄지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영부인은 공직자의 배우자로서 유일하게 공식적인 지위가 부여되고, 예산과 공무원이 배속돼서 실질적 역할을 하는 중요한 자리다. 대선 후보 못지않게 검증의 대상"이라며 "대한민국의 얼굴을 대표하는 대통령과 부인의 문제는 철저한 국민적 검증의 대상이 돼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송 대표는 "김씨는 본인을 향해 제기되는 모든 의문들에 직접 소상히 해명하고 국민 앞에 나서야 한다"며 "수사기관도 김씨에 대한 직접 조사를 즉각 시행해 줄 것을 바란다"고 촉구했다.

윤호중 원내대표도 "김씨가 주가조작의 단순 가담자가 아니라는 것을 뒷받침할 만한 정황과 증거들이 속속 밝혀지고 있다"면서 "만약 김씨의 주가조작 적극 가담이 사실로 드러난다면, 야당 대선 후보 부인이 선량한 개미들을 잡아먹는 악랄한 개미핥기였던 것이 드러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윤 원내대표는 "2013년 경찰 내사보고서의 이정필씨의 자필진술에 따르면, 권 전 회장은 지인들에게 주식 매입을 권유하면서 주식 총괄관리자를 두창섬유의 이 모 대표라고 했다고 한다"며 "두창섬유는 권 전 회장이 전부터 경영해오던 회사이고, 이 모 대표는 이씨 등 소위 선수들을 관리하며 주가를 조작한 총책"이라고 말했다.

이어 "김씨는 권 전 회장의 부인 안 모 씨가 두창섬유 대표로 있을 때, 시가 8억 상당의 주식 24만주를 ‘블록딜’ 형식으로 취득하게 된다"며 "일반 개미투자자나 단순 전주의 투자패턴은 아니다. 내부 사정을 훤히 아는 사람들끼리 주고받는 그야말로 선수들끼리의 영역인 것"이라고 꼬집었다.

윤 원내대표는 "이쯤 되면, 김씨를 선량한 투자자 내지는 단순 전주로 보기 어렵다. 특수 수사통 출신인 남편 윤석열 후보가 보더라도 아마 그럴 것"이라며 "이를 덮기 위해 윤 후보가 자신의 지위를 활용했다면 명백한 직권 남용에 해당할 수 있다. 이 경우 야당 후보 교체라는 초유의 사태까지 이를 수 있는 중대 사안"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김씨도 더 이상 남편 뒤에 숨지 말고,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과 관련해 어떤 역할을 했는지 본인을 둘러싼 국민적 의혹에 대해 낱낱이 밝혀야 한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검찰의 전관예우도 정도껏 하길 바란다. 검찰 전관예우의 효력이 그 부인이나 장모에까지 미친다는 아주 안 좋은 선례가 남아서는 안된다"며 "성역 없는 수사로 검찰은 국민적 의혹을 신속히 해소하는 데 나서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조정식 상임총괄선대본부장은 "윤 후보 본인과 부인, 그리고 장모가 엮인 비리 의혹인 ‘윤석열 본부장’ 가족 비리 의혹이 실체를 드러내고 있다"면서 "역대 대선 후보들을 살펴보면 후보당 리스크가 많아야 두세 건이었으나 윤 후보의 본부장 의혹은 무려 12건이다. 그것도 의혹 사건 하나하나가 매우 엄중하고 무거운 책임이 요구되는 사안"이라고 비판했다.

조 본부장은 "윤 후보 본인이 검찰권을 남용해 자신과 관련된 사안들에 개입해 은폐 또는 무마하려 했다는 의혹은 절대 묵과할 수 없는 중대사안이자 범죄"라며 "윤 후보가 곧 법이었고, 그의 가족은 치외법권이라는 민낯이 조만간 드러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 "민주당은 윤석열 후보를 둘러싼 수많은 의혹을 검증하고 조사하기 위해 윤석열 가족비리 국민검증특별위원회를 어제 발족했다"면서 "철저하게 검증하는 것은 물론이고 국민신고센터를 운영해 숨겨진 비리 의혹까지 모든 의혹의 실체를 확인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