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수능날 전국 곳곳 약한 비

[전국 =뉴스프리존]김소영 기자= 수능이 하루 앞으로 다가온 만큼  18일(목요일) 중부지방은 대체로 흐리겠고 남부지방은 대체로 맑겠다.

서울 여의도동 모습
서울 여의도동 모습

기상청에 따르면 큰 추위는 없지만, 새벽부터 아침 사이 수도권과 강원 영서 북부에서 약한 비가 시작되고, 충남 북부 서해안도 곳곳에 빗방울이 내리겠다.

이날 기온 자체는 낮지 않지만, 낮에는 그 밖의 강원 영서와 충청 북부로 비 오는 곳이 확대되겠다. 오후에는 대부분 지역에서 비가 그치겠으나 빗방울이 조금씩 흩뿌리는 곳이 있겠다.

또한, 이후로도 곳곳에 빗방울이 떨어지며 예상 강수량은 경기 북부와 강원 영서 중·북부 5㎜ 내외다. 서울과 인천, 경기 남부, 강원 영서 남부, 충청 북부, 서해5도는 5㎜ 미만이다.

아침 최저기온은 1∼10도로, 서울 기온이 7도로 예년 기온을 5도가량 웃돌겠고, 전날보다도 3도가량 높아 쌀쌀함이 덜하겠다.

낮 최고기온은 13∼19도로 서울은 15도까지 오르는 등 예년보다 5도가량 높아지며 선선하겠다고 예보됐다.

미세먼지 농도는 대체로 보통 수준을 유지하겠지만, 수도권 및 충청권은 오전과 밤에, 강원 영서와 대구, 경북은 밤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일 것으로 예상됐다. 새벽부터 아침 사이 내륙을 중심으로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한편, 강원 산지에는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유의해야 한다.

또, 조업 활동 하기에는 바다의 물결은 동해와 남해 앞바다에서 0.5∼1.0m, 서해 앞바다에서 0.5∼1.5m로 일겠다. 안쪽 먼바다(해안선에서 약 200㎞ 내의 먼바다)의 파고는 동해와 서해 0.5∼2.0m, 남해 0.5∼1.0m로 예상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